금융과 연결하다/오늘의 금융뉴스

[오늘의 금융뉴스] 친환경, 고성능 꿈의 '車車車 퍼레이드'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3. 4. 18:01


  제네바 모터쇼 친환경, 고성능 꿈의 신차들 '車車 퍼레이드'

  


제네바모터쇼는 미국 디트로이트, 독일 프랑크푸르트, 프랑스 파리, 일본 도쿄 모터쇼와 함께 세계 5대 모터쇼로 꼽힙니다. 규모는 작은 편이지만, 유럽 모터쇼 중 가장 먼저 열리기 때문에 유럽시장 흐름과 주요 업체들의 전략을 엿볼 수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 한대 생산하지 않는 영구 중립국에서 열리는 만큼, 특정 브랜드에 대한 편견이 없는 가장 공정한 모터쇼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4일(현지시간) 미디어데이를 시작으로 2주간 일정을 시작하는 이번 제네바모터쇼에는 250여개의 자동차, 부품, 타이어 등 관련업체들이 참가해 실력을 겨룹니다.

 

본 기사는 한국일보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한국일보 기사 바로가기

 



  자동차 내수시장 봄바람 부나

  

2월 자동차 내수 판매가 완연한 상승세를 나타냈습니다. 이에 국산차 시장이 오랜 침체를 끝내고 본격적인 회복을 시작한 것 아니냐는 해석이 업계에서 뒤따르고 있습니다.


3일 현대·기아·한국GM·르노삼성·쌍용차 등 국내 완성차 업계에 따르면 이 회사들은 지난달 전년 동월 대비 5% 증가한 10만7,004대를 판매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로써 국산 자동차 내수 판매는 올 1월(+1.9%)에 이어 2개월 연속 전년 동월 대비 상승세를 유지했고 이는 자동차 내수 경기가 상승 반전하는 강력한 신호인 것으로 업계는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본 기사는 서울경제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서울경제 기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