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과 연결하다/오늘의 금융뉴스
[오늘의 금융뉴스] 제조 건설업게 잇단 금융업 진출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12. 2. 13:59
제조 건설업체 잇단 금융업 진출 |
중견기업이 금융업 진출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창업 세대에서 일가를 이룬 뒤 금융업을 사업 확장과 2세 경영을 위한 발판으로 삼으려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1일 금융당국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고급 핸드백 생산업체인 시몬느(Simonne)가 부동산부문 자산운용사를 설립하기로 하고 관련 예비인가 서류를 금융당국에 제출했습니다.
마이클 코어스·마크 제이콥스 등 세계적 명품 브랜드 제조자개발생산(ODM) 업체인 시몬느는 지난해 매출액 6900억원, 당기순이익 1100억원에 달하는 탄탄한 중견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본 기사는 매일경제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 기사 바로가기
부동산 경매물건 홍수, 내년 주택시장 '흔들' |
부동산 경기 침체 장기화로 집값 하락세가 수년째 이어지면서 고금리의 대부업체와 제2금융권이 경매로 넘긴 아파트가 급격히 늘고 있습니다.
특히 후순위대출의 대부업체를 통해 돌려막기로 버티다 경매에 부쳐진 아파트물건이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4~6개월 뒤 경매물건수를 가늠하는 법원경매 신청건수도 지난 9월까지 매달 1만 건을 웃돌아 올해 4년 만에 최대치를 기록할 전망입니다.
본 기사는 파이낸셜뉴스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파이낸셜뉴스 기사 바로가기
전세대출 연체 가능성, 집 담보 대출의 최대 2.1배 |
지난 3~4년 사이 급증한 전세대출이 주택담보대출에 비해 연체로 이어질 가능성이 최대 2.1배까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