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과 연결하다/오늘의 금융뉴스
GM대우 책임지역총판제 가동 이후 내수판매 30% 증가 / 3년전 고객지적 무시... / 새차구입 버겁다면...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2. 1. 16:25
2010년 2월 1일 금융관련 "뻔뻔한 아주머니의 발칙한 블로그"가 선정한 오늘의 금융 뉴스 모음입니다.
GM대우 책임지역총판제 가동 이후 내수판매 30% 증가 <파이낸셜 뉴스> 
2009년말 GM대우는 내수 판매 촉진을 위해 기존 대우자동차판매에서 GM대우차량을 전량 판매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2010년 부터 전국을 8개 권역으로 나누어 기존의 대우자동차판매에서 4개 권역, 아주모터스 2개 권역, 대한모터스 및 삼화모터스가 각각 1개 권역씩 전담하는 책임지역 총판제를 실시하였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전년동기 대비 약 30% 증가한 실적이라고 합니다. 이제 겨우 1달 되어 아직 성공여부를 판단하기 이르지만, 좋은 출발임에는 틀림없는 듯 합니다. 우리 아주캐피탈의 계열사인 아주모터스의 실적이 올라감에 따라 우리 아주캐피탈도 그 수혜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년전 고객 지적 무시... 1등 자만심이 '도요타 굴욕' 불렀다 <동아일보> 
칸반시스템, JIT 등 품질관리, SCM 등등 무수히 많은 경영용어 및 밴치마킹의 대상 도요타자동차. GM, 크라이슬러, 포드 등 쟁쟁한 회사들을 제치고 자동차 부문 1위를 석권하였지만 최근 리콜사태로 사면초가에 이르지 않았나 합니다. 금번 사태가 점차 악화되어 JAL과 같이 회사 경영 및 재정문제 까지 번질 경우... 효율화, 국제화도 좋지만 기존의 강점을 훼손시키면서 달성할 경우 반면교사 베스트 사례가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기본에 충실하기가 얼마나 어려운가 깨닫게 해 줍니다.
새차 구입 버겁다면... 리스로 중고차 이용하세요 <한국경제> 
경기불황으로 2009년 자동차 내수시장은 감소세를 보였으나 정부의 노후차 세제지원 및 자동차 메이커들의 신차 발표로 회복세로 다시 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점차 높아지는 차량가격과 향후 36개월간 납부할 할부금 생각을 하면 신차 구입이 자꾸 망설여 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상태 좋은 중고차도 알아보지만 대부분 현금을 주고 사야 하기에는 부담도 크고요. 우리 아주캐피탈도 중고차 리스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차량보급이 증가할 수록 중고차 시장 또한 증가하기 마련인데요. 향후 중고차 정보도 꼭 필요한 정보가 될 듯 합니다.이상 2010년 2월의 첫번째 "뻔뻔한 아주머니의 발칙한 블로그"가 선정한 금융 뉴스 모음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