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캐피탈 뉴스] 아주 특별한 하루를 빛내줄 사내필진 소통단(疏通團) 발대식 현장
아주 특별한 하루를 빛내줄 사내필진 소통단(疏通團) 발대식 현장 |
안녕하세요, 아주캐피탈 블로그 '아주 특별한 하루'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2013년 7월 19일 금요일은 아주캐피탈 블로그 역사에 있어서 기억에 남을 아주 특별한 하루였는데요, 바로 아주캐피탈을 함께 가꾸어나갈 든든한 지원군을 만난 날이었거든요! 때문에 '아주 특별한 하루'를 찾아주시는 여러분께도 소개를 해드려야 할 것 같아요. 이름 하여, 바로 소통단(疏通團)이에요!
소통단이란 무엇인가요~?! |
소(疏) : '소통하다'와 '소셜(Social)'의 중의적인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통(通) : '통하다', '내왕하다' 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단(團) : '모이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소통단이란, 아주캐피탈 블로그를 함께 가꾸어나갈 아주캐피탈 임직원들로 구성된 '사내 필진'을 의미해요. 여기에서 소(疏)는 '소통할 소'를 의미하지만, 중의적으로 '소셜(Social)'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앞으로 소통단은 직업적인 전문성을 살려서 금융·경제 지식은 물론이고 여가와 문화생활까지 폭넓은 주제로 여러분과 교류할 예정입니다.
아주캐피탈 내에서도 소통단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 많은 분이 지원을 해주셨습니다. 카피라이터 출신이라는 경영기획팀의 박세희 씨, 기자 출신의 이유국 대리님을 비롯해 지원해주신 분들 모두 평소에 책을 읽고 글 쓰는 것을 좋아하신다고 해요.
글쓰기에 자신 있는 인재들로 구성된 소통단은 아주캐피탈에 대한 이모저모를 생생하게 전달해드림으로써, 여러분께 '아주캐피탈'이라는 이름이 진정성 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하게 될 예정입니다~!
아주캐피탈 김승동 부사장님 축사 |
2013년 7월 19일 오후 1시, 아주캐피탈 본사 10층 대회의실에서 아주캐피탈 공식 블로그 사내 필진 발대식이 있었는데요, 이날 아주캐피탈 김승동 부사장님께서 발걸음 하셔서 축사를 들려주셨습니다. 김승동 부사장님께서 들려주신 격려의 말씀을 다 함께 들어볼까요?!
"먼저 소통단 여러분, 반가워요. 저는 글을 좋아하는 분들은 대개 인품이 훌륭하고 마음이 따듯한 사람들이라고 생각해요. 지금 자리에 앉아계신 여러분을 바라보니 그 이미지가 전해지는 것 같네요.
책을 읽고 글을 쓰는 습관을 잘 길러서 앞으로도 아주캐피탈을 위해 좋은 글을 많이 써주셨으면 합니다. 아주캐피탈에 대한 이야기를 많은 분들이 이해할 수 있고, 소통할 수 있는 그런 글 말이죠.
책을 읽는 습관에 대한 격언 중에 문득 생각나는 말이 있어요. <훌륭한 리더(leader)는 리더(reader)다.>
항상 좋은 책을 손에서 놓지 마세요. 책 속에는 철학이 있고, 삶의 길이 있어요. 책을 읽고 글을 쓰면 앞으로 여러분의 삶에 있어서 많은 방향으로 도움이 될 거에요.
이번 계기를 기회로 여러분 스스로와 아주캐피탈의 이름을 높여가는데 최선을 다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책을 읽고 글을 쓰는 행위의 중요성에 대해 김승동 부사장님께서 아주 좋은 이야기를 해주셨는데요, 소통단 일동도 반짝반짝 두 눈을 빛내며 경청했습니다.
김승동 부사장님의 축사를 들은 이후, 잠시 동안 선물 증정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좋은 생각을 하고, 앞으로 좋은 글을 많이 쓰라는 의미를 담아 고급 만년필을 선물로 드렸는데요, 김승동 부사장님께서 직접 소통단의 이름을 한 명씩 호명하며 선물을 나눠주셨습니다.
앞으로 아주캐피탈 블로그 아주 특별한 하루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소통단! 그 주인공들을 소개합니다~! 앞으로 아주특별한 하루에서 자주 만나보실 수 있는 반가운 얼굴들입니다. 아주캐피탈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여러분도 잘 기억해주세요~!
그리고 아주캐피탈 전북지점 조순천 사원과 제주출장소 현동엽 사원, 대구지점 이전모 지점장님도 소통단의 일원이란 사실을 알려드립니다! 세 분은 먼 지역에 계시는 관계로 발대식에는 참여하실 수 없어 아쉬웠지만 앞으로 소통단으로서 아주캐피탈 공식 블로그에서 활발하게 활동해주실 예정입니다.
만년필에는 아주캐피탈의 이름과 함께 각자의 이름이 각인되어 있었습니다. 앞으로 이 펜촉에서 아름다운 글귀들이 많이 탄생하기를 기대하겠습니다!
브랜드와 SNS 강연 탁용원 홍보마케팅팀장님의 강연 |
김승동 부사장님의 축사를 듣고 선물 증정의 시간을 가진 뒤, 아주캐피탈 홍보마케팅팀 탁용원 팀장님께서 아주캐피탈 SNS 채널에 대해 강연을 해주셨습니다. 아주캐피탈의 SNS 채널 중에서도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중심으로 활동 내용과 역할, SNS 채널 운영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좋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아주캐피탈 SNS 채널에서 진행하고 있는 모든 활동, 아주캐피탈 페이스북에서 진행 중인 한국서비스대상 수상 기념 이벤트나 아주캐피탈 블로그에서 진행 중인 '아주 다이렉트하게 바다로!' 버스 이벤트에 대한 소개와 취지도 다시 한 번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소통의 힘과 그 중요성을 말씀하시며 그 때문에 소통단원들에게 걸고 있는 기대가 크다고 하셨는데요, 소통단의 책임감이 정말 막중하죠~?!
회사생활을 하면서 겪는 직장인들의 희로애락, 금융인으로서 전문성을 드러낼 수 있는 금융과 경제 이야기, 소통단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아름다운 세상, 그리고 아주캐피탈. 이런 진정성 넘치는 글을 씀으로써 소통단의 활동이 아주캐피탈이 나아가는 길에 있어서 값진 씨앗이 되어주길 바라며, 꼭 그렇게 될 것이라는 격려와 함께 팀장님의 강연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좋은 글쓰기란 무엇인가? 웹라이팅 강연을 통해 알아보는 시간 |
탁용원 팀장님의 강연 뒤에는 외부의 웹라이팅 전문가를 초빙해서 웹라이팅의 개념과 방법에 대한 강연을 들었습니다. 아무리 좋은 정보가 가득하다고 하지만 문체가 너무 딱딱하거나 풀어내는 방식이 지루하다면 좋은 글이라고 할 수 없겠죠?
스토리텔링은 무엇이며 어떤 글이 '좋은' 글인지에 대한 예시를 듣고, 자신의 생각을 함께 나눠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진정성 있으면서도 재미까지 넘치는 좋은 글을 작성하기 위해 강사님의 말씀을 꼼꼼하게 받아 적고 열심히 경청하는 소통단! 어떤 글을 선보일지 벌써 너무너무 기대됩니다.
아주 특별한 하루를 함께 열어갈 소통단을 응원합니다~! |
이날 모든 일정이 끝난 뒤, 단체 기념촬영 시간을 가졌습니다. 소통단의 야심 찬 첫 출발을 기대하며 다 함께 주먹을 불끈 쥐고 화이팅~!을 외쳤습니다.
발대식을 통해 소통단의 역할과 그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짚어볼 수 있었는데요, 소통단이 아주캐피탈 내부를 더욱 견고히 만들어줄 수 있는 가교 역할을 하는 것은 물론이고, 더 나아가 많은 분께 아주캐피탈의 고객가치중심 이념과 아주캐피탈만이 선보일 수 있는 특별한 이야기들을 전파해줄 소통단에 대한 많은 격려와 응원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