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특별한 봉사활동 아주캐피탈과 함께 경제봉사를 떠나요~
아주 특별한 봉사활동 아주캐피탈과 함께 경제봉사를 떠나요~ |
2013년 7월 9일 서울 아주캐피탈 본사에 30여명의 대학생들이 모여 2013 아주캐피탈 경제봉사단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대학생 경제봉사단은 이날 9일부터 11일까지 2박 3일 동안 전라북도 5개 초등학교를 찾아 아주캐피탈이 후원하는 어린이 경제교육 봉사활동을 펼치게 됩니다.
아주캐피탈은 매년 청소년 경제교육전문 NGO인 JA코리아와 손잡고 하계 방학을 활용해 대학생 경제봉사활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평소 외부 교육을 받기 어려운 지방의 소규모 학교 어린이들에게 경제 기초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생들에게도 경제교육과 봉사활동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기 위해서지요.
지난해 서산지역에 이어 올해는 전라북도 고창의 심원·동호·고창남·성내·신림 5개 초등학교 26학급 460명의 초등학생이 이번 경제교육을 받게 될 예정입니다.
2013년 7월 1일, 강남의 아주캐피탈 본사에서 열린 사전교육을 받은 대학생 경제봉사단은 2인 1조로 한 학급에 배치될 예정입니다. 대학생 경제봉사단은 보트판, 게임 카드, 퍼즐 등 재미있는 교구재와 도구를 활용해 각 학년의 수준에 맞게 시장경제와 기업경영, 직업 등에 대한 수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날 발대식에서 아주캐피탈 이윤종 사장님은 대학생 경제봉사단을 격려하면서"우리 아이들이 나중에 커서 올바른 가지관을 지니고 현명한 경제금융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잘 가르쳐주길 바란다"고 당부의 말씀을 남겨주셨습니다.
아주캐피탈은 2010년부터 금융업의 늑성을 반영하고 임직원의 경제·금융 지식과 역량을 살린 프로보노(Probono, 전문가가 공익을 위해 자신의 재능을 자발적으로, 대가 없이 나누는 행동)형 프로그램을 지속하고 있으며, '아주캐피탈 대학생 경제봉사단' 외에도 임직원들이 초등학교를 찾아가 경제교육을 진해앟는 '아주 좋은 경제교실'을 운영 중입니다.
올해의 경제교육 봉사 역시 어린이들은 재밌는 교육을 통해 경제개념을 공부할 기회를 얻고, 대학생들은 자신이 지닌 지식과 열정을 어린이들에게 나눠줄 수 있는 소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값진 시간을 보내면서 서로에게 기쁨과 보람이 충만한 시간이 되길 다시 한 번 기대해봅니다!
아주캐피탈, 대학생과 '어린이 경제교육' 봉사 (머니투데이)
아주캐피탈 '대학생 경제봉사단' 초등학교서 경제교육 봉사활동 (파이낸셜뉴스)
☞ 아주캐피탈 대학생 경제봉사단의 어린이 경제교육 기사는 다른 언론을 통해서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