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과 연결하다/오늘의 금융뉴스

아카몬 GM대우 사장 "시보레로 브랜드 바꾼다"/ 저탄소 경영 다들 얘기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3. 4. 10:25


2010년 3월 4일 '뻔뻔한 아주머니의 발칙한 블로그'가 선정한 금융 뉴스 모음입니다.

아카몬 GM대우 사장 "시보레로 브랜드 바꾼다" <한국경제>

3월4일 스위스 제네바 팔렉스포에서 개막한 '제네바모터쇼2010'... GM대우의 마이크 아카몬 사장의 국내 언론 인터뷰가 기사로 실렸습니다. 그 동안 브랜드 변경이 가시화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기는 했습니다만 " 다음달 부산모터쇼 개막 이전까지는 발표할 것"이라고 하니 브랜드 전환 여부 결정이 임박했다고 볼 수 있겠네요..현재 GM대우 엠블렘을 달고 판매되는 것은 전세계에서 한국 뿐이라고 합니다.
최근 개인적으로 GM대우 차량 영업소를 방문한 적이 있었는데, 영업소의 직원 말에 따르면 젊은 소비자를 주축으로 하여 현재 판매되는 GM대우 차량에 대해서는 시보레 엠블렘으로 교체하는 일이 빈번하게 이루어지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ㅋ 하지만 아직 국내 정서상 또는 다른 여러가지 이유로 GM대우 마크가 유지되어야 한다는 의견도 만만치 않다고 하구요..
GM대우 마크를 계속 달 것인지, 황금색 십자가 엠블렘을 달고 새출발을 하게 될 것인지 그 귀추가 주목됩니다.





저탄소 경영 다들 얘기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매일경제>

녹색금융이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녹색금융이란 녹색기술 관련 기업을 지원함으로써 녹색산업 육성을 선도하거나 기업 생산활동과 개인 소비활동이 친환경 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녹색금융상품을 개발하고 보급하는 일을 말합니다. 녹색예금, 녹색채권, 녹색펀드 등에 이어 녹색부동산을 지원하는 상품이 출시되었다는 기사를 전하고 있습니다. 시중은행의 녹생상품 위주로 기사언급이 되었습니다만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녹색상품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저희 아주캐피탈 또한 지난해 하이브리드 차량 전용 할부상품인 '내게그린(Green)할부'를 출시하였으며, 환경친화적 전기자동차 CT&T와 업무제휴를 맺으며 녹색금융상품을 Line Up 한 바 있습니다.
지구를 살리는 녹색상품, 녹색사업, 녹생정책이 지속적으로 번창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D
 






"뻔뻔한 아주머니의 발칙한 블로그"
가 마음에 드셨다면 RSS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