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와 연결하다/컬쳐&트렌드

무더운 여름, 더위를 날려버릴 7월 물축제를 소개합니다!

Aju 2019. 6. 27. 23:35

무더운 여름, 더위를 날려버릴 7월 물축제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아주캐피탈 공식 블로그를 방문해주신 여러분! 여름 하면 빠질 수 없는 물 놀이! 바다, 계곡, 워터파크가 떠오릅니다. 시원한 물 속에서 놀다 보면 어느새 더위도 싹 잊게 되는데요. 오늘은 7월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각양각색 물축제를 소개해 드릴게요.

 

2019 신촌물총축제

 

이미지 출처: 신촌 물총축제 홈페이지

 

먼저 소개해드릴 7월 물축제인 신촌물총축제는 2013년부터 신촌연세로에서 매년 열리는 도심 속 이색 축제입니다. 올해는 '왕국을 탈환하라' (Retake the kingdom)콘셉트로 7 6일부터 이틀간 진행될 예정인데요. 왕국을 배경으로 시민들이 반란군과 대적하여 물총 전쟁을 펼치는 내용이라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 신촌 물총축제 홈페이지

 

신촌물총축제는 매년 10만여 명의 인파가 모여들 만큼 인기가 높은데요. 축제 진행시간은 오후 1시부터 9시까지이며,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물총 전쟁 외에도 개막 퍼포먼스 및 디제잉·스트릿 공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해요. 매년 달라지는 메인 테마로 신선함을 주는 신촌물총축제! 다만 흠뻑 젖는 축제이기 때문에 돌아올 때 갈아입을 여분의 옷과 물총, 우비 등을 챙겨가는 것이 좋겠죠? 그리고 만 14세 이하의 어린이는 성인 보호자 동반 시 입장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라요~!

 

기간: 2019.07.06()~07.07()

장소: 신촌 연세로

가격: 방어구 풀패키지 11,900 (공식 무기, 물총 6,500~)

 

이미지출처:워터밤페스티벌

 

2019 워터밤 페스티벌

 

 

매해 2만 명 이상의 관람객을 동원하며 여름 대표 페스티벌로 자리잡은 워터밤(waterbomb)페스티벌은 올해 서울을 시작으로 인천, 대전, 대구, 광주 등지에서 차례대로 열립니다.  서울 공연은 오는 7 20일부터 21까지 이틀에 걸쳐 개최되는데요. 음악과, 예능, 물놀이를 결합한 신개념 페스티벌로 알려진 워터밤 페스티벌은 힙합과 EDM등 파워풀한 음악과 들려주는 뮤지션들의 무래 아래서 공연장 사방으로 터지는 스릴 만점의 물 폭탄을 맞으며 여름날의 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답니다.

 

여기에 대형 풀장도 설치돼 워터파크가 부럽지 않은 데다가 모래사장 라운지 공간도 마련돼 축제를 즐기는 동시에 쉴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올해 라인업이 정말 화려한데요. 아직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사이먼 도미닉, 지코, 우원재, 현아, 청하 등 16명의 아티스트가 출연을 확정 지었다고 해요.

 

이미지출처:워터밤페스티벌

 

 

 

힙합 아티스트와 핫한 k팝 스타의 라이브 무대, 음악과 물놀이를 동시에 즐기고 싶은 분이라면, 한 여름 밤의 무더위를 날려줄 워터밤 페스티벌을 즐기는 것도 좋겠죠? 워터밤의 하이라이트는 팀 배틀 워터 파이팅인데요. 두 가지 중 한가지 컬러를 선택하여 워터 건을 장착한 뒤 신나는 음악에 맞춰 물총을 쏘며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팀 타월로 자신만의 개성을 살려보세요~!

 

워터밤 페스티벌 부산: 2019 7 13()

워터밤 페스티벌 서울: 2019 7 20()~07.21()

장소/부산(부산아시아드 보조경기장)

서울/잠실종합운동장 특설 링

가격/정가 110,000

 

정남진 장흥물축제

 

이미지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물로 시작해 물로 마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물에 관련된 모든 것을 다 즐길 수 있는 축제입니다. 올해 벌써 12회째인데요. '젊음이 물씬, 장흥에 흠뻑'이라는 주제로 시원하게 한바탕 물놀이가 펼쳐질 예정이에요.

 

시내에서 벌이는 거리 퍼레이드 '살수대첩' '지상 최대의 물싸움','황금 물고기를 잡아라','장흥 워터락 풀파티'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돠고 새로 도입한 '장흥 워터 그라운드'와 다양한 육상, 수상 이벤트도 열립니다.

 

여기에 편백톱밥, 파라솔, 선베드 등 해변의 분위기를 그대로 옮겨 놓아 여름휴가로 다녀오기에도 제격입니다. 이 밖에도 올해 장흥 물축제에는 아쿠아  미니게임존, 휴게공간, 포토존 등을 마련했으며, 장흥만의 민속 문화인 고쌈줄당기기도 수중에서 펼쳐진다고 하니 온 가족이 함께 물축제에서 수상 레포르와 축제를 즐기며 멋진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기간: 7 26~8 1

장소: 전남 장흥군 탐진강 및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

가격: 입장료 무료, 체험프로그램 별 이용료 있음

 

보령 머드축제

 

이미지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가장 많은 외국인이 방문한다고 알려진 보령 머드축제도 오는 7 19일 개막합니다. 보령의 청정 자원 중 하나인 진흙은 예부터 피부에 좋기로 유명해 1996년부터는 머드팩과 화장품으로 가공해 판매되기 시작했죠.

이후 보령시는 보령 머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상품화에 성공한 보령머드 화장품과대천해수욕장 및 주변 지역의 관광명소를 홍보하기 위해서 축제를 기획했는데요. 지금은 한국을 대표하는 축제가 되었답니다.

 

이미지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이 곳은 동양에서 유일한 패각분 백사장을 자랑하는 대천해수욕장을 중심으로 축제가 열리기 때문에 해수욕과 함께 머드 체험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청정 갯벌에서 진흙을 채취해 각종 불순물을 제거하는 과정을 거친 뒤 생산된 머드 분말을 이용한 머드 마사지를 할 수 있답니다.

이러한 보령 머드축제를 제대로 즐기기 위한 꿀팁! 바로 맨발로 즐길 자세가 되어 있어야 한다는 점이에요. 잃어버려도 되는 신발과 함께 모자와 선크림도 함께 챙겨 가시는 것, 잊지 마세요~!

 

기간: 2019.07.19()~07.28()

장소: 대천해수욕장

가격: 일반존/성인 12,000, 청소년/10,000

키즈존/보호자 4,000, 어린이/9,000

 

지금까지 7월 물축제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무더운 7, 전국에서 펼쳐지는 물축제에서 사랑하는 분들과 함께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며 더위를 날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