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와 연결하다/컬쳐&트렌드

[컬쳐&트렌드] 밤에 산책하기 좋은 곳! 밤도깨비야시장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4. 6. 10:00

밤에 산책하기 좋은 곳! 밤도깨비야시장



 

안녕하세요. 아주캐피탈 공식블로그 '아주 특별한 하루'에 방문해 주신 여러분~! 본격적인 벚꽃의 개화와 함께 거리마다 봄을 즐기기 위해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이 많아졌는데요. 오늘은 따뜻한 봄날, 가족, 친구, 연인과 야외에서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이색 명소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지난해부터 서울의 명물로 자리 잡은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인데요.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로 서울의 밤을 만끽 할 수 있는 그 곳으로 함께 떠나보도록 해요.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2017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하는 서울의 이색 명소, '밤도깨비 야시장'이 돌아왔습니다. 2년전 시범사업으로 시행한 서울 밤 도깨비 야시장은 2016년 상설시장으로 확대된 후 300만명 이상이 다녀간 국내 최대 규모의 야시장인데요. 지난 3 24일부터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반포한강공원,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청계천 등 4 곳에서 동시에 개장했습니다. 매주 금, 토요일 오후 6시부터 밤 11시까지 열리는 밤도깨비 야시장은 연령에 상관 없이 많은 시민들이 찾아 보기만 해도 즐거운 행사인데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먹거리와 액세서리 등의 각종 살거리, 즐거운 공연 등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서울의 이색적인 명소라 할 수 있습니다.


 



올해는 시장마다 색다른 재미가  '오색오감'을 모토로 삼았는데 핸드메이드 제품부터 푸드트럭 장터운영, 문화 공연이 있는 버스킹존 등이 진행되며, 판매되는 제품들은 전문 심사위원과 시민 모니터링단의 심사를 거치게 돼서 맛과 품질을 보장합니다. 무엇보다 밤도깨비 야시장의 가장 큰 명물이라 할 수 있는 푸드트럭은 커피는 물론 컵 스테이크, 파스타 등 다양한 음식을 맛보는 재미가 쏠쏠한데요. 간단한 요기도 가능하고 골라 먹는 재미가 있어 연인은 물론 가족이 함께 와서 즐겨도 만족할 만 합니다. 인기 있는 푸드트럭은 길게 줄을 서야 하기도 하지만 2천원부터 1만원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음식을 취향에 따라 골라 먹으면 과소비를 걱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주전부리로 배를 채웠다면 디자이너들의 핸드메이드 제품을 파는 장터가 나옵니다노란 천막으로 된 플리마켓은 보기에도 깔끔하고 예쁘다는 평을 받고 있는데요. 핸드메이드로 만든 지갑과 반지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기타를 치며 노래하는 버스킹 공연팀도 만날 수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문을 여는 청계천을 제외한 나머지 세 곳의 밤도깨비 야시장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문을 열며 여의도 한강공원과 반포 한강공원의 경우 저년 6시부터 11시까지, DDP는 저녁 7시부터 12시까지며 청계천은 저녁 6시 반부터 9 30분까지 개장하는데요.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밤도깨비 야시장 홈페이지 www.bamdokkaebi.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의 밤에 떠나는 푸드 트립,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마켓별 특징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은 서울의 명소가 가진 공간의 매력을 극대화시켜 밤도깨비들과 함께 떠나는 새로운 서울형 야시장을 연출합니다. 또한, 문화융합형 프로그램을 마련해 상인과 고객, 문화를 잇는 새로운 장터 축제를 만들고 고객은 생산자가 직접 판매하는 미래형 장터와 Only one 상품을 체험하고 소비할 수 있는데요. 마켓별로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지 살펴볼까요?

 


1. 여의도 월드 나이트 마켓

 



여의도의 월드나이트마켓에서는 아름다운 한강의 야경과 세계 각국의 먹거리, 특별한 핸드메이드 상품이 함께하여 하룻밤의 세계여행이라는 테마로 연출되는데요. 강변의 야경과 어울리는 버스킹 공연과 한국 전통 공연부터 아시아, 유럽과 남미의 전통 공연, 게릴라 퍼포먼스 등의 다양한 볼거리가 시장의 밤을 장식합니다. 푸드트럭에서 판매하는 다채로운 세계 음식을 즐기며 포근한 한강의 바람을 맞으며 서울의 밤을 즐겨 보세요.

 

장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동로 330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광장

시간: 매주 금, 18:00 ~ 23:00

 

 

 

2. DDP 청춘런웨이마켓

 

 


DDP 청춘런웨이마켓은 동대문이라는 지역적 특색에 맞게 패션을 주제로 잡았는데요.  ‘청춘런웨이 & 댄싱나이트로 청년 셰프로 구성된 푸드트럭, 청년 디자이너의 아이디어 상품, 상권 활성화 프로젝트로 열리는패션쇼, DJ 쇼 등과 함께 청년 작가의 다양하고 번뜩이는 아이디어 제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DDP의 은은한 LED장미를 바라보며 푸드트럭에서 구매한 음식을 즐기며 로맨틱한 서울의 밤을 느낄 수 있어요.

 

 

장소: 서울시 중구 을지로 281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시간: 매주 금, 19:00 ~ 24:00

 

 

3. 청계천 타임슬립마켓

 


옛날 저잣거리처럼 꾸며진청계천 타임슬립마켓에선 과거의 향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청계천 광통교 일대에서 매주 토. 일 오후 4 30분부터 밤 9 30분까지 진행되는데요.

도깨비불이 청계천을 밝히면 간절히 바라는 소원을 이루어줄 밤도깨비가  나타나는 도깨비 거리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자물쇠를 걸고 소원의 나무에 소원을 빌며 청계천을 누리는 밤도깨비와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장소: 서울 종로구 서린동 광통교 일대

시간: 매주 토, 16:30 ~ 21:30

 

 

4. 반포 낭만달빛마켓

 

 

‘반포 낭만달빛마켓엔 무지개 분수와 형형색색으로 빛나는 조명이 어우러져 로맨틱한 분위기가 가득합니다. 달빛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한밤의 달빛 시장, 빛을 이용한 다양한 이벤트와 재즈, 어쿠스틱 등 로맨틱한 공연, 한강과 가장 가까운 푸드트럭 식당과 다양한 핸드메이드 상품까지~! 광장을 가득 채우는 달빛과 쏟아지는 무지개 분수 아래에서 서울의 낭만을 즐겨보세요.

 

특히 퍼포먼스존에서는 로맨틱한 어쿠스틱 공연과 재즈, 팝페라 공연에 한 달에 두번 특별한 프로포즈 이벤트가 펼쳐지는데요. 낭만적인 공연과 반짝이는 야경을 즐기며 데이트 하기에 제격이랍니다.

 

 

주소: 서울시 서초구 반포2동 반포한강공원 달빛광장

시간: 매주 금, 18:00 ~ 23:00

 

 

5. 청계광장 시즌마켓

 

 

5,8,9,10월 중 3일 동안은 각 때에 알맞은 주제로 '청계천 시즌마켓'이 열립니다. 청계천의 멋진 풍경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문화공연과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내게 꼭 맞는  핸드메이드 살 거리까지! 잠든 회색도시에 찾아온 밤도깨비와 함께 시즌별 다채로운 이벤트로 가득한 서울의 밤을 즐겨보세요.

 

 

05 192021 Oh! 블링 마켓

08 181920()! 블링 마켓

09 151617일 츄()! 블링 마켓

10 131415일 너! 블링 마켓

 

 

장소: 서울시 종로구 서린동 14 서린동 청계광장

시간: 시즌 별 금, , 18:00~23:00



 



오늘은 서울의 밤을 즐길 수 있는 데이트 코스로 떠오르는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날이 적당한 봄날, 서울 도심의 야경을 보며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이색적인 추억을 쌓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

 

 

이미지출처


밤도깨비 야시장 홈페이지,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