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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이젠 페라리로 출퇴근 하라! 페라리 GTC4 루쏘 T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2. 13. 10:00

이젠 페라리로 출퇴근  하라! 페라리 GTC4 루쏘 T




안녕하세요, 아주캐피탈 공식 블로그 '아주 특별한 하루'를 찾아주신 여러분!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릴 자동차는 페라리가 지난 해 파리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했던 페라리 GTC 4 루쏘 T 입니다.

 

페라리 GTC 4 루쏘 T는 페라리 최초로 8기통 터보 엔진을 장착한 4인승 모델로, 스포티한 성능과 여유로운 드라이빙에 최적화된 GT(Grand Tourer)컨셉으로 개발된 차량인데요. 강력한 성능과 편안함, 실용성이 더해진 모델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페라리 GTC 4 루쏘 T의 제원 및 특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해요.



 페라리 GTC4 루쏘 T 제원살펴보기






모델명인 GTC4루쏘는 330GT 2+2 시트 버전이면서 330 GTC 250GT 베를리네타 루쏘에서 유래했습니다. GTC는 그란 투리스모 쿠페(Gran Turismo Coupe)의 약자이며,  `4` 4인승 모델을, 그리고 `루쏘(Lusso)`는 이탈리아어로 고급스러움을 의미하는데요. 우아함과 편안함, 스포티함을 동시에 충족시키며 출퇴근과 레저활동에도 활용할 수 있는 다목적 차량이라 할 수 있습니다.

 

GTC4루쏘 T에 탑재된 3.9리터 8기통 터보 엔진은 2016 올해의 엔진상에서 '올해의 엔진 대상'을 포함하여 4개 부문을 동시에 석권한 바 있는 페라리 8기통 트윈 터보 엔진의 최신버전인데요. 8000rpm에서 610마력의 최고출력을 내며, 3000 rpm 5250 rpm 사이에서 최대토크 77.5/m를 기록합니다. 최고 속도는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시간은 단 3.5초가 소요되며, 10.8초 만에 정지 상태에서 시속 200㎞까지 가속할 수 있습니다.

 

페라리 8기통 터보 엔진은 도심 주행에서 최적의 장점을 발휘하는데요. 고속 주행을 할 경우 강력한 사운드를 내며 감성을 자극하고, 저속에서는 조용한 주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또한 RPM 전 구간에서 고른 토크 배분으로 부드럽고 빠른 응답성을 제공해 편안한 주행 성능을 자랑하는 것도 특징입니다.



페라리 GTC4 루쏘 T 디자인 및 실내공간 살펴보기




GTC4 루쏘 T의 디자인은 심플한 컨셉을 바탕으로 지붕에서 후면까지 매끄럽게 이어지는 패스트백 스타일로 완성했는데요. 유럽의 감성을 담은 우아한 자태와 날렵한 외관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기존 페라리 FF에 비해 루프라인을 보다 유연하게 다듬었지만, 볼륨은 그대로 유지함으로써 4인승 모델에 적합한 실내 공간과 트렁크 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측면 디자인은 정교하게 다듬어져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합니다또한 후면 디자인은 페라리의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는 트윈 리어 테일렘프를 적용해 강렬한 이미지 연출했습니다.

 

 



페라리 특유의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실내공간 역시 주목할 만합니다. 장인들의 수작업을 거쳐 마감된 인테리어는 한층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뿐만 아니라 랩어라운드 형상을 취하여 넓고 안락한 공간을 제공하는데요. 실내 마감재는 페라리 특유의 스포티한 느낌을 강화하기 위해 경량화된 소재를 사용했습니다. 또한, 450L를 적재할 수 있는 넉넉한 트렁크 공간 역시 눈에 띄는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페라리 GTC4 루쏘 T 안전 및 편의사양 살펴보기



GTC4 루쏘 T에는 스포츠 드라이빙을 위해 다이내믹 컨트롤 시스템이 적용되었는데요더욱 민첩해진 반응속도로 운전자의 차체 제어력을 높였습니다. 특히, 무게 배분의 조정(46:54)함께 사이드 슬립앵글 컨트롤(SSC3)이 결합된 4WS 시스템은 뒷바퀴를 앞 바퀴와 동일한 방향으로 조향시킴으로써 최적의 코너 주행 성능과 안정적인 승차감으로 쾌적한 주행을 제공합니다.

 

높은 성능에 맞는 안전성도 구비했습니다. 타이어는 245/35ZR20인치(프런트) 295/35ZR20인치(리어)가 적용돼 단단함을 보여주고 있고, ABS가 적용된 브레이크 시스템은 98X38mm(프런트) 360X32mm(리어)에 큼직한 사이즈의 디스크를 적용해 제동력을 확보했습니다. 여기에 SSC3/CST, F1 트랙시스템, ESP 등으로 드라이빙을 위한 기본 조건을 갖추고 있기도 합니다.

 

또한, 듀얼콕핏 시스템이 적용돼 동승자도 드라이빙의 쾌감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센터페시아 중앙에는 내비게이션 및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으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10.25인치 HD 터치스크린을 장착했습니다. 깔끔한 디자인과 빠른 터치 반응성으로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아울러 조수석에도 별도의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조수석에서도 차량 주행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페라리 GTC4 루쏘 T의 판매가격은 4억 중반 대부터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국내에 공식 출시된 슈퍼카, 페라리 GTC 4 루쏘 T를 소개해드렸는데 잘 살펴보셨나요? 그럼 다음 번에도 새로운 차량 이야기로 여러분을 찾아 뵐 것을 약속 드리며 이야기를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미지출처

페라리 GTC 4 루쏘 T: 네이버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