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C와 연결하다/회사소식

[회사소식]아주네트웍스와 고객이 함께! 'JAGUAR LANDROVER LUCKY SATURDA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10. 7. 13:20

아주네트웍스와 고객이 함께! 'JAGUAR  LANDROVER LUCKY SATURDAY'




지난 9월 24일, 주말을 맞은 아주네트웍스 강서목동 전시장이 끊임없이 이어지는 고객들의 발길로 분주했습니다. 전시장을 찾은 고객들은 어린 아이에서부터 나이 지긋한 어르신들까지 그야말로 나이불문, 성별불문.  하지만 모두의 얼굴에는 미소가 떠나지 않았으니 바로 임시 전시장으로 운영되던 강서목동 전시장을 새롭게 오픈한 기념으로 고객들을 위해 마련한 ‘JAGUAR LAND ROVER LUCKY SATURDAY’ 행사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오픈 기념 행사는 여느 전시장의 오픈 행사와는 확연히 달랐습니다.  언론사 기자들과 지역 관계자들이 초청돼 테이프를 커팅하는 등 화려한 세리머니를 갖는 대신, 온전히 고객들을 위한 행사로 마련한 것. 



기존의 것을 모두 버리고 새로운 것을 찾자는 아주네트웍스의 생각 아래 온전히 고객을 위한 오픈 행사를 만들자는 목표로 탄생한 것이 바로 ‘JAGUAR LAND ROVER LUCKY SATURDAY’ 입니다. 그만큼 전시장 곳곳을 채운 이날 이벤트들은 모두 고객들이 전시장 안에서 신나는 주말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한 것들이었습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된 행사는 1층에서부터 3층까지 특별한 색깔을 보였습니다. 먼저 1층에서는 재규어 랜드로버 전 차종에 대한 시승 행사가 진행돼 고객들이 재규어 랜드로버의 놀라운 성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사전 예약된 130팀(약 250명)은 물론, 이날 시승을 희망한 고객들 모두 순서에 따라 시승해볼 수 있어 만족도가 컸습니다.  또한 2층에서는 당일 마련된 4대의 전시 차량을 둘러 보는 한편,  바로 차량 상담을 받아볼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하지만 ‘JAGUAR LAND ROVER LUCKY SATURDAY’의 진짜 재미는 바로 3층에 모여 있었습니다. 이곳에서는 ‘Lucky Dart’, ‘Lucky Basketball’, ‘Lucky Crane’(캡슐 뽑기), ‘Lucky Box’(4자리 비밀번호 맞추기) ‘Lucky Number’(로또) 등 각종 럭키 프로그램과 함께 ‘네일 아트’, ‘핸드 마사지’, ‘디지털 캐리커처’, ‘폴라로이드 기념 사진촬영’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 등이 진행돼 가족 고객들의 인기를 독차지했습니다.


특히 럭키 프로그램 중 ‘LAND ROVER Discovery Sports HSE’와 ‘JAGUAR XF 2.0D Portfoilo’, 두 대의 차량을 경매를 통해 특별한 가격에 제공하는 ‘Lucky Auction’ 행사는 고객들에게 실속과 재미라는 혜택을 모두 만족시켜준 특별한 이벤트였습니다.





"차량에 관심 많은 아빠가 2층에서 차에 대해 요모조모 살펴보고 따져보는 사이, 엄마와 아이들도 3층에 마련된 케이터링 서비스를 이용하며 다양한 놀이에 참여하고 선물도 받아갈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강서목동 전시장이 단순히 차만 보러 오는 것이 아닌, 가족들이 언제든 함께 찾아와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알려졌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 같은 행사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마케팅팀 이호인 매니저는 게임마다 주어진 미션에 따라 100만 원 상당의 신라호텔 숙박권과 여행 상품권, 재규어 랜드로버 골프백 세트, 랜드로버 키홀더 등 다양한 선물을 준비해 고객들의 만족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현재 재규어 랜드로버 대형 딜러사는 서울 지역에만 4개. 그러나 새로운 전시장을 오픈 하면서 ‘JAGUAR LAND ROVER LUCKY SATURDAY’처럼 고객을 위한 슬로건을 전면에 내걸고 오픈 행사를 진행하기는 아주네트웍스가 처음입니다.



"기존 딜러들이 가격만으로 경쟁을 치러왔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저희는 가격을 넘어 아주네트웍스만의 고유한 ‘고객 서비스’, ‘신뢰’ 등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이번에 개최한 ‘JAGUAR LAND ROVER LUCKY SATURDAY’ 행사도 관련 아이템, 슬로건, 디자인 등을 브랜드화해 정기적으로 진행함으로써 경쟁 업체와 차별화할 계획입니다."



마케팅팀 최동호 팀장은 고객을 수동적으로 기다리기만 하는 기존의 세일즈 및 마케팅 활동은 분명 한계가 있다고 말하며, 올해 아주네트웍스의 주요 혁신 과제 중 하나가 ‘고객과의 소통’인 만큼 ‘JAGUAR LAND ROVER LUCKY SATURDAY’ 행사가 한번 더 고객을 바라보고, 고객과의 소통을 이끄는 혁신적인 터닝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오후 8시, 오픈 기념 행사가 모두 끝난 뒤에는 아주네트웍스 강서목동 전시장 전 임직원이 전시장 오픈 광고가 실린 랩핑 버스와 재규어 랜드로버 전 차종을 직접 운전, 김포 마리나로 이동하며 홍보 활동을 이어갔고, 단합 행사를 통해 다시 한번성공에 대한 결의를 다졌습니다.




출처 : 웹진 Pioneer 163호 (10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