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과 연결하다/오늘의 금융뉴스

한은 1년째 금리 동결 / 폭스바겐도 리콜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2. 12. 10:38



한은 "경제 아직 정상 아니다" 1년째 금리 동결 <매일경제>

2010년 2월 금융통화위원회는 2009년 2월 이후 12개월째 동결하였습니다. 정부는 아직 경기 부양이 필요하다라는 입장일 뿐만 아니라 최근 그리스 등 일부 유럽국가들의 디폴트 가능성으로 국제금융시장의 불안감이 증가한 상황이 감안된 듯 합니다. 대부분 '그간 시중에 푼 유동성을 회수하기 위해 언제 금리를 올릴 것인가?'에 집중하였지만 이번 2월 달은 아닌 듯 합니다. 전문가 들은 올해 3분기 정도에 기준금리를 인상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기준금리를 올리는 것 까지는 좋은데.... 과연 실제 대출금리는 어떨지 의문이네요.. 실제 과거에 비해 기준금리와 대출금리의 갭이 상당히 큰 편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갭은 유지되고 기준금리만 상승한다면? 많이 어려운 상황이 오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폭스바겐도 리콜... 글로벌 車업계 공포 <매일경제>

도요타로 시작한 리콜사태가 같은 일본업체인 혼다에 이어 유럽의 폭스바겐까지 여파가 미치고 있습니다. 최근 분위기만 아니라면 단순 리콜로 끝났을 수도 있지만, 도요타 사태의 여파로 점차 위기감이 증가하는 것 같습니다. 제조부문에서 시작한 혁신활동 중 하나인 6시그마 100만개 중 3~4개 정도의 불량수준인데... 최근 리콜 차량을 보면 꼭 그런 것 같지도 않습니다. 사람이 하는 일인지라 실수가 없을 수는 없겠죠. 다만 같은 실수라도 어떻게 대응하는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이상 "뻔뻔한 아주머니의 발칙한 블로그"가 선정한 뉴스 모음이었습니다.

이제 민족의 2대 명절 중 하나인 구정 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귀성길 안전히 다녀오시고 눈길도 조심하세요~




"뻔뻔한 아주머니의 발칙한 블로그"
가 마음에 드셨다면 RSS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