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와 연결하다/컬쳐&트렌드

한국 땅에서 만나보는 독특한 해외디저트,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5. 23. 11:34
한국 땅에서 만나보는 독특한 해외디저트,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여행 블로그나 해외여행을 간 친구들의 인스타그램을 보면 빼놓지 않고 등장하는 것이 바로 다양한 외국의 먹거리입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디저트는 예쁜 모양과 색감으로 '한 번쯤 먹어보고 싶다'는 욕구를 자극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다 특별하거나 독특한 디저트로 티타임을 장식해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우리나라에 진출한 해외디저트 브랜드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그 이야기를 함께 살펴보도록 할까요?



달콤 폭신한 컵케이크의 향연, 매그놀리아 베이커리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해외디저트 브랜드는 '매그놀리아 베이커리'입니다. 매그놀리아 베이커리는 1996년 미국 뉴욕 맨해튼에 1호점을 개점한 이후, 정통 미국식 베이커리 컵케이크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매그놀리아(Magnolia)는 영어로 '목련'을 뜻하는데요, 매그놀리아 베이커리는 그 이름만큼이나 아름다운 모양의 컵케이크와 모양만큼이나 달콤한 맛으로 정평이 나 있는 브랜드입니다. 또, 이 브랜드는 우리나라에서도 널리 흥행한 미국 드라마 '섹스 앤더 시티'의 주인공들이 즐겨 찾는 브랜드로도 유명한데요, 여주인공들이 가게 벤치에서 수다를 떨면서 이곳 컵케이크를 먹는 장면은 매우 유명한 장면입니다. 


 



매그놀리아 베이커리는 많은 종류의 컵케이크와 디저트를 취급하고 있는데 이 중에서도 최고 인기메뉴를 꼽아보자면 바나나 푸딩과 레드벨벳 컵케이크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바나나 푸딩은 부드러운 바나나향 커스터드 크림과 쿠키가 기분 좋은 조화를 이루는 메뉴이고, 레드벨벳 컵케이크는 케이크 위에 치즈 풍미 가득한 크림이 듬뿍 올라가 있습니다. 단, 이 두 메뉴는 뜨거운 인기로 인해 고객 한 명당 1개만 주문 가능하다고 하니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의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과 판교점에 입점 되어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큼지막한 슈 속에 달콤한 크림이 가득! 홉슈크림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해외디저트는 일본 오사카를 대표하는 슈크림 브랜드 '홉슈크림'입니다. 오사카는 일본 내에서도 예로부터 미식의 지역으로 손 꼽히는 곳인데요, 홉슈크림은 먹거리와 디저트 천국으로 불리는 난바와 신사이바시 일대에서 가장 오랜 기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디저트브랜드입니다. 이곳의 슈크림은 다소 특이한 모양을 지니고 있는데요, 오븐에서 갓 구워낸 바삭바삭한 러스크에 커스터드 크림을 주입해 만들어내기 때문에 겉 모양만 봐서는 마치 빵을 튀겨낸 것 같은 모양새를 하고 있습니다. 




이곳 슈크림은 한 입 베어 물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러스크가 식감을 자극하고, 이어서 흘러 넘칠 정도로 꽉 찬 크림이 입안 가득 차는 느낌으로 유명하니 여러분도 꼭 한 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홉슈크림은 강남 신세계백화점 식품관을 찾으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바닐라 빈이 들어 은은한 바닐라 향기가 나는 오리지널 커스터드 슈크림입니다. 이 외에도 이 외에도 초콜릿맛과 녹차, 크림치즈 등 다양한 맛이 있으니 취향에 따라 여러 가지 맛에 도전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참고로 홉슈크림은 주문을 받은 후 일일이 빵 속에 커스터드 크림을 주입하기 때문에 오래 기다릴 수 있음을 염두에 두셔야 할 것 같습니다. ^^



옛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빈티지 수제과자, 라 꾸르 구르몽드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해외디저트 '라 꾸르 구르몽드'는 프랑스에서 날아온 빈티지 수제과자점입니다. 이곳에서는 누가와 캐러멜, 마들렌 등 프랑스의 제과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아시아 1호점으로 롯대백화점 본점에 자리를 잡은 후 최근 판교 현대백화점에도 2호점을 낸 상태입니다.

라 꾸르 구르몽드는 1989년 공동 설립자 크리스티앙 베를랑(Christian Berlan)과 에두와 에누베(Edouard Hennebert)가 프랑스 남부 바라휙 레 방 (Balaruc-les-Bains)에 ‘프랑스식 삶의 기술’을 표방하며 창립한 브랜드입니다. 그 후로부터 25년간 프랑스 주요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아 온 라 꾸르 구르몽드는 최상의 퀄리티를 유지하기 위해 과자와 초콜릿, 캐러멜 등 모든 제품을 프랑스의 공장에서 정교하게 수제로 만들고 이를 세계 각지의 브랜드 직영 매장으로 공수하고 있다고 합니다. 




라 꾸르 구르몽드 한국 매장에서는 누가, 캐러멜, 초콜릿, 마들렌 등 약 170여 가지의 다채로운 제품을 선보이며, 특별히 한국 소비자들을 위해 ‘슈페트’란 이름을 가진 색색의 롤리팝을 10개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2개를 추가 증정한다고 해요. 이곳의 인기 메뉴는 초콜릿과 살구, 산딸기, 캐러멜 등으로 속이 채워진 '필드 비스킷'과 담백한 맛이 일품인 '세이보리 비스킷', 레몬과 버터의 풍미가 은은하게 어우러지는 '마들렌' 등을 꼽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과자를 다 먹은 뒤에 알록달록 화려한 일러스트로 채워진 틴케이스를 소장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어 아이들을 위한 선물용으로도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10초에 하나씩 팔려나가는 치즈케이크 명가, 르타오


<홋카이도에 위치한 르타오 본점>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해외디저트 브랜드는 일본 홋카이도의 명물 케이크로 유명한 '르타오'입니다. 르타오의 치즈 케이크는 일명 '10초에 하나씩 팔리는 케이크'로도 유명합니다. 우리나라에는 현재 더블 프로마쥬, 초콜릿 프로마쥬, 베네치아 랑데뷰, 파르페 프로마쥬 등 4가지 종류의 치즈케이크가 들어와 있는데요, 여기서 대표 메뉴를 꼽아보자면 더블 프로마쥬를 들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연간 250만 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는 것으로 유명한 케이크인데요, 여러 번 구운 베이스 케이크 위에 풍미가 가득한 치즈를 레이어드한 후 마스카포네치즈와 생크림을 더해 완성한 제품입니다. 더블 프로마쥬는 홋카이도 지방의 신선한 우유로 만든 고소하고 진한 생크림을 사용하는데요, 여기에 호주산 크림치즈와 이탈리아에서 공수한 마스카포네 크림치즈를 더해 '한 번 손 대면 멈출 수 없는 맛'을 낸다고 하네요. 




치즈케이크 외에도 이곳에서 판매하는 아이스크림도 한 번쯤 먹어볼 만한데요, 프리미엄급의 원유와 마스카포네 치즈를 사용해 고소함과 짙은 풍미를 살린 '저지 밀크'와 다섯 종류의 치즈가 들어간 '샹크프로마쥬', 두 종류의 치즈를 섞은 '마리아쥬' 등 총 3 종류의 아이스크림이 있습니다. 르타오는 현재 신셰계백화점 강남점 식품관을 찾으면 만나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프랑스 본토의 오뜨데세르 대표 브랜드, 위고에빅토르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해외디저트 브랜드는 프랑스의 오뜨데세르(고급 디저트)대표 브랜드인 '위고에빅토르'입니다. 위고에빅토르는 프랑스 파리 내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디저트 매장 중 하나인데요, 플아스 최고급 레스토랑이자 미슐랭 가이드 3스타 식당인 '기사부아'의 총괄 페이스트리 셰프였던 '위그 푸제'가 2010년 문을 연 매장입니다. 위고에 빅토르는 그 동안 팝업스토어의 형태로 일본과 두바이, 태국, 미국 등에서 제품을 선보인 적은 있지만 카페 형식의 공식적인 해외 매장을 연 것은 한국이 처음인데요, 일반적인 디저트 브랜드들이 미국 뉴욕과 일본 도쿄 등 디저트로 유명한 도시에 해외 진출 1호점을 내는 것과 대조해 보면 이례적입니다. 이에 푸제 셰프는 이미 포화된 일본 시장보다는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한국 시장이 더욱 매력적이었기에 한국 입점을 결정했다고 하네요. 




매장을 낸 이후에도 위그 푸제 셰프가 한동안 한국에 머무르면서 파리 현지의 맛을 살리고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을 했다고 합니다. 대표 메뉴는 패션프루츠의 신맛과 단맛이 조화된 과일 타르트. 이 외에도 한라봉을 얹은 타르트는 서울에서만 먹을 수 있는 특별 메뉴라고 하네요. 위고에빅토르는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을 찾으면 만나보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이렇게 요즘 큰 인기를 몰고 있는 해외디저트 브랜드를 두루 소개해드렸는데 잘 살펴보셨나요? 평소 디저트를 좋아한다 자평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 꼭 가봐야 할 만한 '핫'한 가게들이 아닐까 싶네요. 그럼 다음 번에도 알찬 이야기로 여러분을 다시 찾아 뵐 것을 약속 드리며 이야기를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미지 출처 


매그놀리아 베이커리 : http://www.magnoliabakery.com/

홉슈크림 : http://album.blog.yam.com/

라 꾸르 구르몽드 : 위키피디아

르타오 : 위키피디아, http://www.pastellorivoluzione.com/

위고에빅토르 : 위키피디아, http://www.mymobicity.f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