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단] 실생활에 유용한 혁신적인 어플 BEST
실생활에 유용한 혁신적인 어플 BEST
안녕하세요, 아주캐피탈 사내필진 박상현입니다. 스마트폰이 보편화되고 많은 기능들이 발전함에 따라 우리는 살면서 수많은 어플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삶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어플들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다만 개인적인 취향이 다소 반영되어 소개하는 어플이니 이 부분은 고려하시고 살펴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그럼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도록 해요~!
실생활에 유용한 혁신적인 어플들 살펴보기
1. 명함 저장 어플 - Remember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어플은 2015년 구글이 선정한 올해의 앱으로도 뽑힌 명함 저장 어플 'Remember'입니다. 저 또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앱인데요, 명함을 찍으면 자동으로 등록해주는 앱입니다. 이 앱의 특징은 인식률을 98%로 끓어 올렸다는 것이에요. 그 이유는 바로 타이피스트들이 직접 육안으로 명함을 보고 수기로 입력하기 때문이에요. 어찌 보면 시대를 거슬러 오르는 발상이 아닐까 싶기도 한데요, 하지만 이에 따라 명함 앱들이 천차만별인 명함을 OCR로 인식했던 정확률 45%에서 거의 완벽에 가까운 수준으로 끌어올렸습니다. ^^ 추가로 연락처 동기화로 친구들 명함을 볼 수 있고 지인의 이직, 승진 등 명함이 교체될 때마다 알려주는 아주 고마운 앱인데요, 여러분도 지금 당장 깔아보세요~!
2. 세상의 모든 가게, 명소 등을 평점으로 매긴다 - Foursquare
전국 혹은 세계 여행가서 무슨 맛집을 가야 할지 고민이라면, 이 어플을 깔아보세요! 누가 전 세계 모든 맛집을 온라인에 등록시켜놓고 평점을 평가를 한다고 생각했을까요?! 감히 상상도 못 할 일을 이 어플은 해냈습니다. ^^ 어플로 자신 주변의 맛집을 검색해보세요. 지도 상 순위가 나와 보기도 아주 좋습니다~!
3. 전 세계를 생중계하다 – Periscope
예전 트위터가 텍스트나 사진으로 전 세계를 생중계 했다면 앞으로는 'Periscope'가 차세대 모델이 될 것 같습니다. Periscope는 모바일로 사람들이 직접 자신의 영상을 중계하고 지도 상 어디서 몇 개가 중개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앱입니다. 심심할 때 한번씩 들어가서, 전 세계에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한번 살펴보세요. 단, 언어는 천차만별이라는 사실을 감안해주세요~!
4. 대신 가사일을 도와주는 – 대리주부
가사·음식, 포장이사, 이사청소, 산후조리, 집안 청소 등 갑자기 집안일이 힘드실 때 있으시죠~! 이 때 이 어플을 사용하면 됩니다! 이 어플의 특징은 자신에게 필요한 업무를 등록하고 그에 따른 업체나 개인들이 일을 도와주겠다고 가격을 역경매로 진행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원룸 청소 4시간 5만원” 이렇게 올리면 여러 청소업체나 아주머니 분들이 지원을 하시는 것이죠. 이에 따라 가격이 4만원으로 떨어지기도 하고 수십 개의 업체가 달려들기도 한답니다. 여러분도 한 번 이용해보세요. ^^
5. 중고직거래 장터 – 헬로마켓
예전엔 중고나라 카페를 많이 이용하셨던 분들 이젠, 모바일판 중고나라, 헬로마켓을 써보세요. 모바일로 사진 찍고 텍스트 쓰면 끝~! 시대가 바뀜에 따라 모바일에 최적화된 앱들이 나오기 시작하네요~!
6. 재능마켓 - 크몽
이 어플은 자신만의 재능을 사고 팔 수 있게 해줍니다. 크몽, 이 업체는 개인 프리랜서나 전문업체들이 자신들이 일을 수주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들을 올립니다. 예를 들어 “영상을 제작해드립니다 - 10만원”, 홈페이지를 만들어드립니다. -100만원”, “번역을 해드립니다-1장 당 2만원” 등 이렇게 폭넓은 서비스로 자신의 재능을 판매하는 거죠. 아주캐피탈도 이 어플을 이용해서 배너제작이나 간단한 사이트 제작을 해보면 어떨까 싶네요. ^^
7. 모든 모임은 여기서부터 – 소모임
소모임 어플은 자신의 위치와 관심사를 설정하면 그에 따른 모임들이 보이는 어플입니다. 저는 강남구의 음악, 스포츠, 영어회화에 관심 있다고 등록해봤는데요, 이렇게 조건에 맞는 여러 가지 모임들이 뜨네요. ^^ 가끔 번개모임도 올라오며 여가시간도 즐기고 인맥도 쌓을 수 있는 아주 유용한 어플이죠. 서울 사시는 분들은 한 번 까시고 즐거운 취미생활도 즐기세요~!
8. 음악콘서트를 직접 부른다 – My music taste
10대, 20대 음악을 좋아하시는 팬 여러분, 이젠 좋아하는 가수 콘서트 어디서 열리는지 따라다니지 마세요~! 직접 부르세요! 아래 사진처럼 “EXO”팬 여러분들이 직접 투표를 하여 콘서트를 부르게 됩니다. 어느 정도 사람들이 신청하면 거짓말처럼 “EXO”가 직접 찾아오게 되는데요, 이젠 어플 하나로 대스타를 직접 부를 수 있는 시대가 다가왔네요. ^^
9. 사진만 찍어두면 알아서 영상 편집, 음향효과, 이펙트까지 넣어준다 – Magisto
기억하고 싶은 날, 뭔가 특별한 날에는 사진을 많이 찍게 되기 마련입니다. 예를 들어 여행을 떠나거나, 소중한 친구들과 오래간만에 만남을 가진다거나 하는 경우 말이죠. 이러한 경우 사진을 찍고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올리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러나 이런 사진과 영상들을 누군가가 알아서 편집해서 한 편의 멋진 동영상을 만들어준다면 어떨까요? 이용자는 아무것도 안 해도 됩니다. 그냥 평상시대로 사진과 영상을 찍으시기만 하면 됩니다. 한 번 깔아두고 로그인 후 가만히 둬보세요. 어느 날 “영상이 제작되었습니다”라고 팝업이 뜹니다. 그 때 그 영상을 감상하시면 됩니다!
10. 앞으로 이메일과 카카오톡을 업무에 쓰지 않는다 – Slack, Jandi
이들은 카카오톡의 기능에 이메일(파일첨부, 텍스트작성 등) 기능을 포함한 앱입니다. 실제로 업무 상 회사 메신저, 회사 이메일, 회사 게시판 다 따로 따로 보는데요, 이 기능들을 모두 한번에 담은 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미 미국에선 Slack이 보편화 되었고 한국판으론 잔디가 있네요!
이 밖에 파크히어, 직방, 우버, 에어비앤비 등이 있지만, 많이 유명한 어플들은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린 어플들은 혁신적이고 편리한 어플들 중에서도 개인적인 취향이 반영되어 선정된 것들이니 재미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그럼 저는 다음 번에 또 다시 재미있는 주제로 여러분을 찾아 뵙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