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코란도 스포츠 성능 및 제원 살펴보기
2016 코란도 스포츠 성능 및 제원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아주캐피탈 공식 블로그 '아주 특별한 하루'를 찾아주신 여러분~! 오늘은 SUV 명가로 불리는 쌍용자동차의 대표 차종 중 하나인 '2016 코란도 스포츠'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2016 코란도 스포츠는 이전 모델에 비해 편의성을 높이고 디자인 또한 부분적으로 새롭게 변경한 차량인데요, 그럼 지금부터 상품성을 끌어올린 새로운 코란도 스포츠를 만나러 함께 가보실까요?
2016 코란도 스포츠 제원 살펴보기
코란도 스포츠는 지난 2012년, 쌍용자동차에서 2년여의 연구 개발 기간과 약 900억 원의 자금을 투입해 완성한 모델입니다. 코란도 스포츠는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한 한국 최초의 LUV(Leisure Utility Vehicle)로, 거친 오프로드를 헤쳐 나갈 수 있는 성능과 많은 짐을 실을 수 있는 실용성에다 세금을 아낄 수 있는 경제성을 갖췄습니다. 경사로와 곡선도로, 산악 험로 등이 많은 한국의 도로주행 환경에 맞게 중·저속 토크를 강화하는 한편, 국내 최초로 1,500rpm부터 최대 토크를 구현하는 e-XDi200 LET 한국형 디젤엔진을 탑재한 것도 눈에 띕니다. 탑재된 e-XDi200 액티브 엔진은1,998cc 직렬 4기통 터보 디젤엔진으로, 이 엔진은 최고출력 155마력, 최대토크 36.7kgm의 힘을 냅니다. 여기에 6단 자동변속기와의 결합으로 복합연비 기준 12.8km/ℓ의 연비를 끌어냈습니다.
2016 코란도 스포츠 디자인 살펴보기
2016 코란도 스포츠는 역동성과 강인함을 강조하기 위해 차체 전반적으로 풍부한 볼륨감을 살려냈습니다. 한편, 날렵한 느낌의 캐릭터 라인을 더해 강인하면서도 샤프한 이미지를 놓치지 않았습니다. 전면부는 쌍용자동차의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있는 육각형의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했고 새로운 LED 주간주행등을 더해 강인한 인상을 마무리했습니다. A필러에서 프론트까지 이어지는 후드 캐릭터 라인은 굵고 간결하게 마무리해 SUV 특유의 남성적인 느낌을 느낄 수 있게 했으며, 측면부는 전면부와 달리 스포티함을 강조해 반전 매력을 꾀한 것을 살펴볼 수 있죠. 실용성을 살려낸 후면부는 일직선으로 곧게 뻗은 라인이 강조되어 있습니다.
2.04㎡의 대용량 리어 데크는 테일게이트 오픈시 원활한 적재를 위해 플로어가 평평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만들어 수납공간 및 다용도성을 극대화했습니다. 이는 코란도스포츠만이 가질 수 있는 실용성과 아웃도어에서 사용 빈도가 높은 점을 고려한 점이라고 하네요.
실내는 블랙 톤과 메탈 그레인을 결합해 품격과 세련된 멋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는데요, 특히 센터페시아는 메탈 그레인과 붉은색 마감재로 포인트를 더해 세련미를 강조했습니다. 2016년 모델은 실내 인테리어에 레드가죽 시트 패키지를 새롭게 적용했고 에어컨 송풍구와 각종 컨트롤 노브를 비롯한 실내 곳곳에 새로운 소재와 디테일이 적용됐습니다. 이외에도 스마트폰 미러링이 가능한 7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운전석 및 동승석 3단 통풍시트, 2열 암레스트 컵 홀더를 신규 적용하여 운전자와 탑승객 편의성을 향상시킨 점도 눈여겨볼 만한 부분입니다. 또, Extreme Edition에서 소비자들의 호응이 컸던 18인치 블랙 알로이휠을 일반 모델에도 선택 사양으로 적용했습니다.
2016 코란도 스포츠 안전 및 편의사양 살펴보기
2016 코란도 스포츠는 기존의 1열 통풍시트, 블루투시 통신을 통해 핸즈프리 기능을 추가한 블루투스 오디오, 열선 스티어링휠, 와이퍼 결빙 방지 장치, 엔진스타트 버튼 & 스마트키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유지하는 한편, 안전사양을 보다 강화해 상품성을 높였습니다.
기존 모델에 비해 달라진 부분을 살펴보자면 먼저 새로운 3중 구조의 견고한 강철 프레임 꼽을 수 있습니다. 이 프레임은 외부 충격으로부터 차체 변형을 최소화하고 운전자의 안전을 우선으로 확보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고 하네요. 또,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2륜구동 상태로 주행하다 필요할 경우 4H, 4L 상태로 구동 상태를 4륜구동으로 전환하는 전자식 4WD 시스템을 새로 탑재했습니다. 이로서 빗길이나 눈길 등 어떠한 도로 환경에서도 안정감 있게 주행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이외에도 2016 코란도 스포츠는 충돌 시 운전석과 동반석 에어백의 폭발 압력을 저감시킨 디파워드(Depowered) 에어백, 다기능 차량자세제어시스템(ESP), 타이어공기압 자동감지시스템(TPMS) 등의 안전 기술을 대거 탑재했습니다.
2016 코란도 스포츠의 판매가격은 CX5가 2,106~2,450만원, CX7은 2,378~2,945만원, Extreme이 2,683만원입니다. 이전에 비해 향상된 상품성과 새로운 스타일로 돌아온 데다 가격과 연비를 고려할 경우 합리적인 가성비를 갖춘 차량인 만큼 레저를 즐기는 소비자들이라면 주목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여기까지 2016 코란도 스포츠의 이모저모를 소개해드렸는데 잘 살펴보셨나요? 그럼 다음 번에도 새로운 자동차 이야기로 여러분을 찾아 뵐 것을 약속 드리며 이야기를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미지 출처
2016 코란도 스포츠 : 네이버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