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C와 연결하다/임직원 칼럼

아주오토리움, 볼보자동차 전시장 오픈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12. 15. 13:30

아주오토리움, 볼보자동차 전시장 오픈







아주오토리움은 지난 2월 1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볼보코리아와 MOU를 체결하면서 볼보자동차의 새로운 딜러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웹진 144호 News 참조). 이후 본격적인 볼보 자동차 판매를 위해 4월에 법인을 설립했고, 지난 11일 드디어 일산과 목동 지역에 전시장을 오픈했습니다.



<1층 전시관 전경 (일산 전시장)>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에 위치한 일산 전시장은 총 2,458.8(약 750평)의 면적을 지닌 매장으로 지하 1층, 지상 3층의 규모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층 전시장에는 최대 7대까지 차량 전시가 가능하며 2층은 고객 라운지와 사무실, 3층은 20대 이상 동시 주차가 가능한 옥외 주차장으로 운영됩니다. 국내 볼보 자동차 공식 전시장 최초로 카 스튜디오(Car Studio)를 적용한 것 또한 일산 전시장만의 특징입니다. 고객들이 차량 컬러를 비교하고 시트에 적용된 천연 가죽을 체험해보고 상담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전시장 내에 콜렉션 쇼케이스를 설치해 스웨덴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차량의 컬러와 시트 등을 비교 체험해볼 수 있는 '카 스튜디오' (일산점)>



<스웨덴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콜렉션 쇼케이스' (일산 전시장)>



위치적으로 일산은 김포, 파주, 의정부를 아우르는 뛰어난 접근성을 가지고 있는 경기 북부의 중심 상권으로, 특히 풍동은 일산의 수입차 거리로 불리는 곳입니다. 일산 전시장은 차량 전시 외에 서비스센터(12월 말 오픈 예정)를 함께 운영함으로써, 차량 판매뿐만 아니라 서비스와 부품 판매 등 각 파트를 긴밀하게 연결함으로써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할 메카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입니다.


서울시 양천구 신정동에 위치한 목동 전시장은 총 786.80㎡(약 240평) 면적에 지상 2층 규모를 갖췄습니다. 전시장 2층에는 스웨덴 브랜드로서의 아이덴티티를 살려 오픈 테라스와 커피 바가 설치된 고객 라운지를 운영, 고객의 편의를 높여 고객과의 대화를 열어놓았습니다. 목동 전시장은 오목교 인근 지역, 특히 주변에 각종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매우 뛰어난 게 특징입니다.



<1층 전시관 전경 (목동 전시장)>


<1층 전시관 전경 (목동 전시장)>



또한, 목동에는 다양한 세그먼트 수입차 전시장이 자리하고 있고 넓은 평형과 높은 시세의 주상복합 아파트가 다수 분포되어 있는 만큼 향후 고객 발굴이 용이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처럼 각기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일산과 목동 전시장에는 공통점도 있습니다. 두 전시장 모두 외관에 스칸디나비안 콘셉트의 '볼보 리테일 익스피어리언스(Volvo Retail Experience, VRE)'를 적용했다는 것입니다. 야간에 다양한 색상으로 변화하는 외관은 심플하면서도 럭셔리한 명품관을 넘어서, 스웨덴의 오로라를 연상케 한다는 평가를 받으며 주목 받고 있습니다. 갈색 톤의 원목 소재와 따뜻한 조명을 이용한 실내 디자인 역시 북유럽의 안락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가감 없이 구현해 고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서비스와 더불어 만족감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볼보 리테일 익스피어리언스'를 적용한 전시장 외관, 일산전시장(좌)과 목동전시장(우)>



테마파크를 비롯해 백화점, 대형마트 등을 중심으로 형성된 대단위 인구 밀집 지역인 동시에 교육과 쇼핑, 문화, 레저 생활 등 가족 중심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들이 모여 있다는 점에서 아주오토리움은 일산과 목동 지역을 첫 번째 전시장을 위한 최적의 장소로 선택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가족 단위 소비의 비중은 그만큼 가족을 중시 여긴다는 것, 그것은 바로 '안전과 사람'을 중요시하는 볼보자동차만의 브랜드 철학과도 일맥상통하기 때문입니다.



아주 오토리움은 일산과 목동 전시장을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에는 안양 지역에 전시장을 추가로 오픈함으로써 볼보자동차 네트워크를 더욱 확장할 계획입니다. 또한 일산과 목동 전시장의 성공적인 오픈에 힘입어 볼보자동차의 철학에 아주만의 긍정과 기쁨의 아주정신을 접목, 각 지역 별 맞춤 마케팅 및 영업 활동을 펼치며 최고의 고객 만족을 달성하는 최고의 전시장으로 성장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출처 : 웹진 Pioneer 153호 (12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