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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V도 오픈카가 있을까?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11. 26. 14:51

SUV도 오픈카가 있을까?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





안녕하세요, 아주캐피탈 공식 블로그 '아주 특별한 하루'를 찾아주신 여러분~! 오늘 소개해드릴 이야기는 랜드로버에서 발표한 세계 최초의 컨버터블 SUV인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에 대한 것입니다. 기존의 컨버터블은 폭스바겐의 비틀, BMW 그룹의 미니쿠퍼, 아니면 포르쉐 박스터 같은 스포츠카에서 볼 법한 양식이었습니다. 하지만 SUV를 컨버터블로 만든 것은 이 모델이 처음인데요, 그 만큼 세간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는 화제의 자동차를 지금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 엔진 및 제원 살펴보기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커블은 앞서 2012년에 열렸던 제네바모터쇼에서 콘셉트카로 공개됐던 차량으로 랜드로버 이보크를 베이스로 제작됐습니다. 이 차량은 소프트탑 컨버터블 SUV로 최고 48 km/h 이하의 속도에서도 루프를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루프 개방까지 걸리는 시간은 18초, 이를 완전히 펼칠 때까지는 21초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의 파워트레인으로는 기존 모델과 동일하게 알루미늄으로 설계된 4기통 가솔린 및 디젤 엔진이 탑재됩니다. 디젤 모델의 경우에는 2.0 인제니움 엔진을 적용해 유럽 복합 기준 19.6 km/l의 연비와 탄소 배출량 149 g/km 수준의 성능과 경제성을 확보했습니다. 4기통 가솔린 터보차저 엔진은 최고출력 240마력, 최대토크 34.6㎏·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여기에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에 탑재될 9단 자동변속기는 스톱-스타트 시스템과 함께 연비를 16% 가량 향상시켜주며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 합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 외관 및 인테리어 살펴보기



외관은 이보크 페이스리프트의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SUV 자체가 지닌 역동적인 느낌을 골조로 완성되었습니다. 정밀한 기술이 들어간 접이식 루프가 열렸을 때는 컨버터블 특유의 경쾌한 느낌과 SUV의 역동성을 동시에 엿볼 수 있으며, 루프가 닫혔을 때는 사뭇 다른 이미지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은 루프를 닫았을 때 뒷자리의 헤드룸을 확보하기 위해 루프를 최대한 길게 설계했는데, 덕분에 루프가 닫혔을 때는 쿠페처럼 스포티하고 세련된 모습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하나의 차량에 두 가지의 반전적인 이미지를 모두 넣었다는 것이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의 특징이 아닐까 싶네요. 정교한 직물로 만들어진 소프트탑을 씌우면 기존 5-도어 레인지로버 이보크와 동등한 안락함과 정숙성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실내는 기존의 레인지로버 이보크와 거의 같은 디자인 양식을 꾀하고 있습니다. 고급 가죽과 금속 소재로 빈틈 없이 마감된 실내는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으며 센터페시아 중앙의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퀵 버튼과 각종 공조 장치가 직관적으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터치가 가능하며 인컨트롤 터치 프로(InControl Touch Pr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스마트폰 연동 기능과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스트리트 뷰 등을 제공하며, 3G 연결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이외에도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은 운전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10가지의 실내 무드 등도 적용하고 있습니다. 

트렁크 공간은 251ℓ로, 일반적인 SUV의 트렁크 용량과 비교하면 적재 용량이 매우 적지만, 컨버터블의 경우 소프트탑의 수납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트렁크 용량을 희생을 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대신 루프를 접어도 251ℓ 규모의 트렁크 공간에는 별다른 영향이 미치지 않는다고 하네요.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 안전 및 편의 사양 살펴보기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은 차량 전복 시 대응한 안전 설비도 충분히 갖췄습니다. 차체의 안전성 강화를 위해 A필러와 언더바디에는 보강재를 추가했고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롤 오버 바를 차체 뒤편에 두 개 설치해 차량 전복 시 탑승객의 생존을 보장했습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은 차체 보강과 루프 오픈을 위해 추가된 장비로 인해 기본형 모델보다는 공차중량이 약 270kg 정도 증가되었습니다. 하지만 늘어난 무게가 전혀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안정적인 주행감을 보장하는 랜드로버의 첨단 기술들이 가득 내장되어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에는 전자식 4륜 구동 시스템과 지형 반응 시스템, 전륜구동과 4륜구동을 자유롭게 오가는 액티브 드라이브라인, 토크 벡터링 기술 등 오프로드에 최적화된 랜드로버의 첨단 기술이 가득 집약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기후 여건에 구애되지 않고 험로 주행과 오픈에어링을 즐길 수 있는 기술력이 반영되어 컨버터블의 매력을 극대화시켰습니다. 



이러한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은 영국 헤일우드 공장에서 양산될 계획이며, 2016년 봄부터 170개국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미국 내 판매가격은 5만 475달러(한화 약 5820만원)부터 입니다. 패밀리카로 이용하기에는 다소 무리인 부분이 있으며 가격대도 저렴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세계 최초의 SUV 컨버터블이라는 수식어와 SUV명가로 유명한 랜드로버의 최첨단 안전 및 주행 성능이 고스란히 집약된 독특한 차량을 몰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이만하면 충분히 합리적인 가격 책정이 아닐까 싶네요. 아직 정확한 국내 출시 가격이 발표되진 않았는데요, 조만간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의 국내 출시 소식도 만나볼 수 있길 바라며, 다음 번에도 여러분께서 관심을 지닐 만한 좋은 이야기로 찾아 뵐 것을 악속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미지 출처 


2016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  : 네이버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