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캐피탈, 품질한국을 빛낼 50대 기업 선정
아주캐피탈, 품질한국을 빛낼 50대 기업 선정
- 한국품질경영학회 창립50주년 기념… 서비스 부문 선정
- 고객과 내부직원들이 공감할 수 있는 고객중심경영활동의 결과
꾸준히 고객중심 경영을 펼쳐온 아주캐피탈,
13일 한국품질경영학회에서 주관한 ‘품질한국을 빛낼 50대 기업’에 선정되었습니다~!
‘품질한국을 빛낼 50대 기업’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매출액, 품질∙서비스 관련 수상경력, 전문가 추천 등을 기준으로 선정해 발표한 것으로 아주캐피탈은 서비스 부문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
품질경영학회란?
한국품질경영학회는 사외일반의 이익에 기여하는 비영리 단체입니다.
한국품질경영학회의 주요사업으로는 '품질경영의 이론과 응용에 관련된 연구', '연구발표회, 토론회 및 강연회 등의 개최', '연구의 장려 및 연구 업적에 대한 심의 및 포상', '본 학회와 목적을 함께하는 국내외 학술단체 및 관련 기관과의 교류', '학회지와 기타 간행물 발간 및 배부', '품질경영의 발전을 위한 산학협동', '품질경영에 관련된 문헌자료의 수집과 관리 및 배부'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한국품질경영학회는 품질가치를 추구하는 '품질중시', 바른 가치를 추구하는 '정도 중시', 동반 성장을 추구하는 '협업 중시' 세 가지를 핵심가치로 내세우며 품질경영에 관한 학문과 기술을 발전, 보급, 응용해 우리나라 품질경영의 발전에 공헌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품질경영학회는 1965년 9월 4일 사단법인 한국품질관리학회를 설립하면서 출범해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이했는데요~ 이를 기념하는 함과 위대한 품질한국을 실현하기 위해 ‘품질한국을 빛낼 50대 기업’을 선정했습니다. 이 50대 기업 중 하나로 아주캐피탈이 선정되었네요 ^^
‘품질한국을 빛낸 50대 기업’은 매출액과 품질·서비스 관련 수상 경력, 사회적 평판 및 한국품질경영학회의 전문가 추천 등 엄정하고 꼼꼼한 기준을 통해 최종적으로 선정되는데요, 이번 50대 기업은 아래와 같습니다.
국내 유수의 손 꼽히는 관공서 및 기업체 중에서 아주캐피탈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서비스' 항목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날 호암아트홀에서 열린 행사장에 참석한 아주캐피탈 고장현 개인금융본부장은 “고객과 내부직원들이 공감할 수 있는 고객중심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간 것을 인정받은 것 같다”며 선정 소감을 말했습니다.
아주캐피탈은 고객의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다양한 고객중심경영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고객의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CSR활동으로 ‘아주든든한 금융교육’을 시행하고, 보이스피싱에도 적극적인 대응활동을 펼쳐 2012년 월 300건에 달하던 보이스피싱 신고 건수를 2015년에는 총 5건으로 줄였습니다.
소비자불만 접수부터 해결까지 ‘2시간 이내 고객통화, 1일 이내 처리’ 정도를 가늠하는 VOC 처리기한 준수율도 100%를 달성하는 등 노력의 결과 업계 최초로 CCM 3회 연속 인증, 한국서비스대상 종합대상 5회 연속 수상 등의 결실을 맺었습니다.
한편, 아주캐피탈의 이윤종대표는 한국품질경영학회에서 우리나라의 산업발전과 풀질경영활동에 크게 기여한 경영인에게 포상하는 글로벌품질경영인대상을 올해 수상한바 있습니다.
앞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그리고 고객을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는 아주캐피탈, 행보를 주목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