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와 연결하다/자동차
럭셔리한 포르쉐 SUV, 포르쉐 마칸 GTS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11. 13. 14:13
럭셔리한 포르쉐 SUV, 포르쉐 마칸 GTS
안녕하세요, 아주캐피탈 공식블로그 '아주 특별한 하루'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이야기는 최근 도쿄모터쇼에서 공개된 포르쉐 마칸 GTS에 대한 것입니다. 더욱 세련된 디자인과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갖추고 돌아온 새로운 마칸을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도록 해요.
포르쉐 마칸 GTS 제원 살펴보기
여기서 잠깐, 'GTS'에 대해 짚고 넘어가야 할 것 같습니다. GTS란 포르쉐의 각 모델에 적용되면서 더욱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제공하는 스포츠 버전을 의미합니다. 마칸 역시 GTS라는 이름을 달면서 더욱 강력해진 힘과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자랑하게 되었는데요, 포르쉐 마칸 GTS에는 마칸 S의 V6 3.0 트윈터보 엔진을 개량해 최고출력을 360마력/6,000rpm, 최대토크를 500Nm/1650-4000rpm으로 높인 신형 엔진이 장착됐습니다. 변속기는 포르쉐 더블 클러치(PDK)가 적용됐고, 네 개의 바퀴에 힘을 상시 가변적으로 배분하는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가 함께 적용됐습니다. 제로백은 5.2초이며 최고시속은 256km에 달합니다.
포르쉐 마칸 GTS는포르쉐 특유의 역동적인 주행성능과 일상생활에서의 실용성을 함께 겸비했습니다. 차고를 낮춰 더욱 스포티하게 튜닝된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와 무광 블랙으로 마감된 20인치 휠 포함 다양한 종류의 타이어가 장착된 것은 GTS모델의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신 이로 인해 SUV로서의 전천후 주행에서는 다소 손해를 보게 되는데요, 이는 GTS 모델 자체가 역동적인 주행성에 더 많은 비중을 두기 때문입니다.
포르쉐 마칸 GTS 디자인 살펴보기
마칸 GTS는 멀리서 봐도 한 눈에 그 존재감을 알아챌 수 있습니다. 제일 먼저 블랙을 강조한 외관이 눈에 띄기 때문입니다. 고광택의 검정색이 더해진 상단부분과 매끄러운 무광 블랙으로 마감한 하단부분은 균형미와 세련됨을 더욱 강조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둥근 곡선으로 마감해 자칫 둔해 보일 수 있을 외관은 날렵하게 떨어지는 측면부의 라인과 유광과 무광의 적절한 조화가 어우러진 디테일 등이 어우러져 스포티한 면모를 보여줍니다. 여기에 GTS 전용 색상이 포함된 '스포츠 디자인 특별 패키지'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이 외에 마칸 시리즈에서 최초로 LED 전조등을 옵션으로 고를 수 있는데, 이 LED 전조등은 비가 오나 눈이 오나 그 어떤 날씨에서도 최적의 시야를 확보할 수 있게 해줍니다.
실내로 들어가 보면 알칸타라 GTS 가죽 패키지와 각종 고급 내장재를 이용해 마감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빠른 속도나 코너링에서도 운전자의 몸을 안정적으로 지탱해줄 전동 조절식 8단 스포츠 시트가 적용되어 안락한 승차감을 즐길 수 있게 했습니다. 시트의 헤드레스트 부분에는 붉은색으로 GTS 로고를 자수로 새겨 넣어 특별함을 더하고 있는데요, 옵션으로 카마인레드 색상의 타코미터와 스티치, 안전벨트, 헤드레스트 GTS 로고 자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센터페시아의 터치형 모니터에는 내비게이션 모듈(선택 사항)이 탑재된 새로운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가 장착됐습니다. 여기에 금액을 더 추가하면 무선 인터넷은 물론 애플 카플레이, 구글 스트리트 뷰 등을 사용할 수 있는 커넥트 플러스 모듈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기본 트렁크 용량을 500ℓ로, 40:20:40으로 접히는 뒷좌석을 접으면 최대 1,500ℓ까지 용량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적재공간이 충분해 크고 작은 물건을 싣기 편할 것 같습니다.
포르쉐 마칸 GTS 성능 살펴보기
포르쉐 마칸 GTS는 포르쉐만이 가진 기능들을 탑재해 여타 SUV와는 차별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것으로 앞서 간략히 언급한 'PASM'을 들 수 있습니다. PASM은 포르쉐 마칸의 기본 사양인 조절식 충격 흡수 시스템으로 주행의 즐거움과 안전성, 안락함 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 시스템은 능동적, 그리고 일관적으로 프론트 액슬과 리어 액슬의 댐퍼 포스를 조절한해줍니다. 자동차는 일반적으로 급가속, 급제동이 반복되는 매우 다이내믹한 주행 스타일이나 오프로드에서 차체가 요동하는 현상이 드러나는데요, PASM은 이 과정을 조절해 차체의 요동을 줄여주는 것이죠. 또, 운전자가 선호하는 경향과 상황의 요구에 따라,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의 3가지 프로그램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칸의 성능을 또 하나 살펴보자면 톱 클래스의 성능을 사랑하는 강력한 브레이크 시스템을 꼽을 수 있는데요, 특히 마칸은 콤팩트 SUV 마켓 세그먼트에서 가장 강력한 브레이크 시스템으로 앞서 나간 차량이라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또, 마칸의 차를 출발 시키면 주차 브레이크가 자동적으로 풀어지는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는 차를 주차할 때 매우 편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마칸의 전기기계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은 어떤 주행 상황에서도 포르쉐 특유의 반응성을 가지고 보다 정확하고 직관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 스티어링 시스템은 또한 연비 측면에서도 몇 가지 장점을 제공하는데요, 기존의 유압식 스티어링 시스템과 비교 했을 때 전기기계식 스티어링은 스티어링에 필요한 에너지만 사용하므로 100km 주행당 0.1리터의 연료를 절약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포르쉐 마칸 GTS의 제원과 성능 등을 살펴보았는데 어떠셨나요? 포르쉐 마칸 GTS는 지난 10월 28일부터 독일에서 판매를 개시했으며, 판매 가격은 73,400유로입니다. 한국 돈으로는 약 9,180만원으로, 국내에는 11월 중순 이후에 들어올 것으로 예상되는데 정확한 판매시기와 가격은 아직 미정인 상태입니다. 하지만 환율과 관세 등을 감안하면 한국에서의 판매가격은 1억 원을 넘길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포르쉐 마칸 GTS의 이모저모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 잘 살펴보셨나요? 다음 번에도 여러분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화제의 신차를 발 빠르게 소개해드릴 것을 약속 드리며 이번 이야기를 마무리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미지 출처
포르쉐 마칸 GTS : 네이버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