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와 연결하다/컬쳐&트렌드

요즘 가장 '핫'하다는 화제의 어플추천 BEST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6. 17. 10:02

요즘 가장 '핫'하다는 화제의 어플추천 BEST





안녕하세요, 아주캐피탈 공식 블로그 '아주 특별한 하루'를 찾아주신 여러분! 오늘 여러분께 소개해드릴 이야기는 최근 화제를 몰고 있는 어플 소개입니다. 소통을 필요로 하는 이들의 목마름을 달래줄 감성적인 어플리케이션부터 우리 실생활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용한 어플까지, 종류도 성격도 다양한 어플들을 한 데 모아보았습니다.




화제의 어플추천 하나. 어라운드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어플은 '어라운드'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여러분은 문득 답답한 내 마음을 누군가에게 털어놓고 싶으면서도, 한편으로는 나를 알리고 싶지는 않은 이중적인 마음을 느껴본 적은 없으신가요? 어라운드는 그런 분들을 위한 어플입니다. 이 어플은 다른 SNS처럼 다른 사람들과 대화하고 자신의 생각을 쓸 수 있는 공간입니다. 다만, 가장 큰 차이점이 있다면 바로 이 어플은 '익명제'라는 것이죠.



 



때로는 지인들에게도 털어놓기 힘든 고민이나 상처도 생기기 마련이죠? 오히려 가까운 사이인 만큼 자신의 이야기를 쉽게 털어놓을 수 없지만 누군가에게 위로와 공감을 받고 싶고, 그럼으로써 치유하고 싶으신 분들은 어라운드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비단 고민을 털어놓는 장소가 아니더라도 여러 가지 일상적인 이야기 또한 얼마든지 올리셔도 좋습니다. 어라운드에서는 익명임에도 불구하고 서로 위로하고 배려하며 덕담을 주고 받으며 함께 살아가고 있습니다. 익명인 만큼 악플이 달리는 등 오히려 상처 받지 않을까? 라는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이렇게 깨끗한 앱은 처음이다'라는 찬사가 줄을 잇고 있을 정도니까요. 여러분도 어라운드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또 다른 이들의 이야기를 들어주면서 서로가 서로에게 온기를 전달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화제의 어플추천 둘. B612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어플은 요즘 최고의 카메라 어플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는 'B612'입니다. 이 어플은 출시한 지 채 1년도 되지 않아 수천만 명이 다운로드를 받았는데요, B612는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 사진 부문에서 압도적인 순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마음으로 찍는 셀카'라는 부제에 걸맞게 B612는 실물보다 좀 더 나은 모습의 '셀피'를 원하는 이용자들의 심리를 간파하고 있는데요, 총 81개의 필터를 지원하며 무음과 분할촬영이 가능해 다양한 기법으로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비네팅과 아웃포커스 등의 기능은 물론 업데이트 후면 카메라도 지원해 다채로운 색감과 분위기로 현재의 시간을 기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외에도 SNS와의 연동성도 뛰어나 아주 쉽게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데요, 다채로운 필터를 사용해보고 싶으신 분들, 좀 더 특별한 나만의 사진을 꾸미고 싶은 분들께 추천해드릴 만한 어플입니다.




화제의 어플추천 셋. 카카오 택시



 



'카카오택시'는 최근 '안전하고 신속한' 어플리케이션으로 입 소문을 타고 급성장 중인 어플리케이션입니다. 3월 31일 서비스 출시 이후 현재까지도 가입자 신청 수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데요, 안드로이드 버전의 승객용 애플리케이션(앱) 다운로드 수는 100만 회를 돌파했고 누적 호출 수도 100만 건을 넘어섰습니다. 또, 현재 카카오택시의 등록 대수는 콜택시를 넘어선 국내 최대 규모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카카오택시는 출시 2주 만에 전국 운전사 회원 은 4만 명을 돌파했고 5월 12일 기준 7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전국 택시 등록 대수 28만 대 중 기존 콜택시가 약 6만3000대로 분류되는데 카카오 택시가 출시 2개월 만에 기존 콜택시 시장을 넘어선 셈입니다.



 



이처럼 운전사 회원이 많다는 것은 배차 시간이 매우 빠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카카오택시는 승객이 호출을 하면 일정 거리 내에 운전사 회원들에게 동시 전송되고 그 중 가장 먼저 요청 수락을 한 운전사에게 배차되는 형식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평균 배차 시간은 10초 내외에 불과합니다. 


카카오택시에 접속해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한 뒤 호출 버튼을 누르면 10초도 채 되지 않아 예약 완료 메시지가 도착합니다. 이후 연결된 운전사의 사진과 차량 정보와 함께 '몇 분 후 도착'이라는 안내표시가 뜨는데 이 시간이 5분을 넘기는 일이 거의 없을 정도입니다. 또, 승차 후 늦은 저녁 귀가를 걱정하는 가족에게 안심 메시지도 보낼 수 있으며 차량의 위치와 정보, 도착 예상 시간 등이 가족에게 전송됩니다. 택시비 이외에 별도의 서비스 이용료는 없으며, 기사님의 별점을 묻는 평가 항목이 있어 좋았던 점이나 불친절한 기사에 대한 이야기도 마음껏 표현할 수 있습니다. 




화제의 어플추천 넷. 망고플레이트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어플은 '망고플레이트'입니다. 최근 대형 포털 사이트를 검색해보면 워낙 많은 맛집 정보가 산재해 있는데요, 그저 그런 가게나 혹은 단순히 자신이 딱 한 번 가봤던 가게 조차도 '맛집'이란 이름을 달고 등록되다 보니 어떤 곳이 진짜 맛집인지 분간하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망고플레이트는 '진짜 맛집'을 찾고 싶어하는 분들께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인데요, 하루 사용자만해도 4~5천명에 달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맛집 검색 전문 앱입니다.


이곳은 개인이 직접 작성하고 그에 대한 평가를 댓글로 남기는 형태로 구성된 만큼 좋은 평가와 불만이 공존해 맛집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 에디터 추천 기능을 활용하면 좋은 평가를 받은 맛집의 대표적인 음식 사진을 볼 수 있으며 내 주변의 맛집을 확인해 친구들과 메신저를 통해 맛집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망고플레이트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자들의 취향을 분석해 맛집 추천을 해주고 있는데요, 추천 이외에도 믿을 만한 리뷰 데이터를 쌓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또, 진솔한 리뷰가 중요한 만큼 어뷰징이나 광고성 리뷰들이 올라오지 않도록 신경 쓰고 특정한 단어도 걸러내고 있습니다. 가게 주인이나 돈을 받고 리뷰를 대신해주는 사람들을 파악하고 광고성이 확실하다고 판단되면 점수를 낮추는 등의 불이익도 확실하게 주고 있습니다. 이로써 광고성 리뷰가 오히려 해가 된다는 인식을 줘 자연스럽게 질 좋은 리뷰가 쌓이도록 유도하고 있는데요, 그 만큼 맛집 탐방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이보다 믿을 만한 어플리케이션이 또 있을까? 싶네요. ^^




이미지 출처 


어플리케이션 : 구글 플레이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