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C와 연결하다/회사소식

아주캐피탈 이윤종 사장 “완생되려면 전문성∙열정 갖춰라”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3. 25. 18:42

아주캐피탈 이윤종 사장 “완생되려면 전문성∙열정 갖춰라”

아주캐피탈 중간관리자 대상…1박2일 매니저 리더십 역량 과정

<미생에서 완생으로>주제로…뮤지컬 통한 이색 교육




▲ 아주캐피탈 이윤종 사장이 경기도 양평 현대종합연수원에서 19일부터 1박2일간 진행된 ‘매니저 리더십 역량 과정’에서 <미생에서 완생으로>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치고 있다




“’중간관리자로서 전문성, 소통능력, 개인의 가치를 높여야 지속적인 발전이 가능하고 회사도 함께 성장할 수 있습니다. ‘미생’에서 ‘완생’이 되기 위한 3가지 포인트지요”

 


19일부터 1박2일 합숙과정으로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현대종합연수원에서 진행된 ‘아주캐피탈 매니저 리더십 역량 과정’에서 이윤종 사장은 <미생에서 완생되기>를 주제로 강연을 펼치며, “완생이 되려면 매사에 솔선수범하는 리더가 돼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번 교육과정에 참석한 60여명은 리더로서 가져야 할 리더십과 소통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고, 조별로 △설득과 협상 스킬 △갈등관리와 커뮤니케이션 △팔로워십(Followership)과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심층토론을 벌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 전문 배우들이 열연한 뮤지컬 공연에서는 미생을 패러디한 주인공들이 아주캐피탈 영업현장의 에피소드를 보여주면서 직장 내 파트너십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기도 했습니다.

 

아주캐피탈 김대중 인사교육팀장은 “딱딱한 주입식 강의 교육이 아닌 아주캐피탈 직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뮤지컬형태로 새롭게 구현한 교육이어서 효과가 매우 크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참석자들의 가족들이 몰래 준비한 영상 메시지가 깜짝 선물로 공개돼 큰 감동을 안겼습니다. 힘든 직장생활을 응원하는 배우자∙자녀들의 영상 메시지가 차례로 상영되자 교육생들은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습니다.

 

아주캐피탈은 2015년 문제해결 중심의 리더십 강화를 위해 팀원∙중간관리자∙팀장 등 역할 단계별 리더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직원들의 역량개발과 동기부여를 위한 △ 조직문화 프로그램 △직무아카데미 고도화 △모바일 학습시스템 구축 등을 추진해나갈 계획입니다.

 





☞ 아주캐피탈, 직원 대상 리더십 연수 기사는 다른 언론을 통해서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