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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3시리즈의 대항마, 재규어 XE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3. 26. 12:00

BMW 3시리즈의 대항마, 재규어 XE





최근 럭셔리카 메이커들이 소형차 시장으로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주목할만한 메이커는 바로 영국의 고급차 재규어인데요, 재규어는 XF보다 작은 컴팩트 세단인 XE를 양산하면서 BMW 3시리즈, 아우디 A4, 벤츠 C클래스 등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작지만 빠르고, 단단하면서도 유려한 재규어 XE의 모든 것!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도록 할까요?




재규어 XE 제원과 연비 살펴보기







재규어 XE는 후륜구동 기반의 세단형 자동차로, 재규어 랜드로버의 새로운 모듈러형 구조에서 개발된 최초의 차량입니다. 재규어 XE는 동급의 차량 중에서도 유일하게 알루미늄 인텐시브 모노코크(Aluminium-intensive monocoque) 구조를 채택했습니다. 


C/D 세그먼트 차종 중 유일하게 차체의 75%를 경량 알루미늄으로 구성한 재규어 XE는 뛰어난 강성 확보에 경량화에 성공해 연비는 높이고 이산화탄소 배출은 획기적으로 줄여 효율성에서도 큰 폭의 개선점을 보였습니다. 여기에 고효율과 친환경을 표방하는 '인제니움'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인제니움 엔진은 경량화와 마찰 감소를 통해 완성한 재규어 랜드로버 최초의 자체 제작 고성능, 고효율 엔진으로, 2백만 마일이 넘는 실제 주행 테스트를 통해 우수한 성능을 검증했습니다.


XE에 최초로 탑재되는 인제니움 엔진은 2.0 4실린더 디젤 엔진의 두가지 버전으로, 각각 최고 출력은 163마력과 180마력을, 최대토크는 380Nm과 430Nm를 발휘합니다. 이 중 최고출력 163마력의 인제니움 엔진을 탑재한 XE는 역대 재규어 중 가장 높은 연료 효율성을 자랑합니다. 유럽 기준으로 공인 연비는 31.9㎞/ℓ(75mpg)이며 CO₂배출량은 99g/km에 불과합니다.


재규어 XE의 엔진 라인업은 3.0 6기통 가솔린과 2.0 4기통 디젤로 우선 구성됐는데요, 3.0 수퍼차저 V6 엔진은 인제니움 엔진에 맞게 새롭게 튜닝 돼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450Nm(45.9kg.m)의 힘을 발휘합니다.




재규어 XE 외관과 실내 살펴보기





재규어 XE는 역대 재규어 중에서도 가장 공기역학적인 설계를 통해 탄생한 모델입니다. 재규어 XE는 시각적 무게 중심을 후륜에 실어 F-TYPE 쿠페를 연상시키는 날렵한 옆모습과 낮고 스포티한 운전 포지션을 만들었습니다. 여기에 커다란 전면 공기 흡입구와 크롬으로 마감된 사이드 벤트, 절제미가 살아 있는 리어 스포일러 등을 추가해 폭발적인 파워를 외관에서 느낄 수 있게 했습니다.


재규어 XE의 실내는 재규어 F타입과 일면 흡사한데요, 날렵하고 간결한 스타일과 고급스러움을 두루 갖추고 있습니다. 센터 콘솔은 랜드로버의 로터리 시프트 셀렉터를 갖추고 있으며 실내 가죽의 색상은 총 10가지가 마련되어 있어 원하는 색상을 고르실 수 있습니다.



 



트렁크 공간은 기본적으로 450ℓ의 적재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2열 시트를 접어 공간을 좀 더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때 2열 시트의 경우에는 40:20:40으로 접을 수 있습니다. 재규어 XE의 2열 시트에도 다양한 편의 장비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뒷좌석용 에어 벤트, 열선 시트, 룸 램프, 시거잭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차급을 감안하면 이는 상당히 다양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센터페시아 중앙에는 8인치 모니터가 자리잡고 있는데 이를 통해 재규어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컨트롤할 수 있으며, 실내 음성인식 시스템을 비롯해 블루투스, 와이파이 핫스팟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스마트폰으로 차량의 도어락과 공조장치, 차량 시동 등을 작동 시킬 수도 있습니다. 




재규어 XE 기능 살펴보기



재규어 XE는 재규어랜드로버가 보유한 첨단 기술을 모조리 응집해 만들어낸 작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세계 최초로 개발한 '전지형 프로그래스 컨트롤(All Surface Progress Control: ASPC)' 기능도 들어 있는데요, ASPC는 운전자 도움 없이도 전자제어를 통해 안정된 주행성을 확보하는 기능으로, 수십 년에 걸친 재규어랜드로버의 오프로드용 트랙션 기반으로 개발됐습니다. 눈 또는 빗길에서 스스로 미끄러짐을 방지하고 페달을 밟지 않아도 유연한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동급의 세그먼트 중에서 최초로 스테레오 카메라가 내장되었는데요, 이 스테레오 카메라는 신호 인식 시스템,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량 접근 경고,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평행 및 수직 주차 보조 시스템 장치에 활용된답니다.





지금까지 재규어 XE의 제원과 기능을 소개해드렸는데 잘 살펴보셨나요? 재규어랜드로버의 야심작 재규어 XE는 올해 4월, 서울모터쇼에서 최초로 한국에서 선을 보일 예정입니다. 재규어 XE가 혹하는 수입 준중형 세단 시장에서는 지금까지 BMW 3시리즈가 강세를 보여왔습니다. 하지만 BMW의 아성을 위협할만한 첨단 기술로 무정한 재규어 XE가 등장하면서, 시장의 판도가 뒤바뀌는 것은 아닌지 그 귀추가 매우 주목됩니다. 재규어 XE가 궁금하신 분들은 오는 서울모터쇼에서 그 모습을 직접 확인해보셔도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




이미지 출처 


재규어 XE : 네이버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