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만에 변신한 인피니티Q70의 모든 것 구경하기!
5년만에 변신한 인피니티Q70의 모든 것 구경하기!
안녕하세요, 아주캐피탈 공식 블로그 '아주 특별한 하루'를 찾아주신 여러분~! 오늘은 운전자 여러분께서 관심을 가질만한 신차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대대적인 진화를 통해 5년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인피니티의 최상위 세단 Q70에 대한 것인데요, 진보된 디자인과 강력한 퍼포먼스, 첨단의 편의사항과 안전기술에 이르기까지! 오늘은 인피니티의 핵심 가치를 집약시킨 플래그십 세단 Q70의 이모저모를 살펴보려 합니다.
인피니티Q70 제원 살펴보기
인피티니Q70은 메르세데스-벤츠의 E-클래스, 아우디 A6, BWM 5시리즈 등 대형(E-세그먼트) 시장을 겨냥한 제품입니다. 인피니티는 지난해 Q50을 한국시장에 내놓아 성공을 거둔 바가 있는데요, 이를 발판으로 자신 있게 상위급 모델인 Q70을 추가로 선보였습니다.
국내 시장에서 뉴 Q70은 가솔린, 디젤 엔진으로 판매되는데요, 3.7 가솔린 모델에는 3.7리터 VQ 엔진이 탑재돼 최고 333마력의 힘을 보여줍니다. 미국 자동차전문지인 '워즈오토월드'에서는 매년 세계 10대 엔진을 선정하는데요, 인피니티 Q70에 들어간 3.7리터 VQ엔진은 14차례나 이 상을 연속 수상한 바 있습니다.
한편 디젤 모델은 3.0L V6 터보 디젤 엔진을 탑재해 238마력의 힘을 보여줍니다. 디젤 엔진은 저회전 영역에서도 높은 회전력(토크)와 우수한 가속 성능을 발휘해 도심 내 중·저속구간이 많은 한국의 도심 주행 환경에 적합합니다.
인피니티Q70의 공차 중량은 1845㎏이며 차체 길이는 5m에 달해 중형 세단치고는 덩치가 있는 편인데요, 하지만 안정적인 주행감과 우수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덕분에 차체 길이를 쉬이 잊게 만들기 충분하다는 평이 많습니다.
인피니티Q70 디자인·실내 인테리어 살펴보기
인피니티Q70은 5년만의 페이스 리프트를 거쳐 더욱 현대적인 외관으로 변모했습니다. 전면부의 디자인은 인피니티 특유의 더블 아치형 그릴을 사용했으며, 사람의 눈을 연상케 하는 발광다이오드(LED) 헤드램프가 강렬한 인상을 풍깁니다.
측면부는 앞부분이 길고 트렁크 부분은 짧은 '롱 노즈 쇼트 덱' 스타일이 특징인데요, 이는 앞으로 달려 나가는 치타를 형상화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와 함께 굴곡진 라인과 전면부의 펜더(타이어를 덮는 부분)는 역동성을 배가시키는 디자인을 접목했습니다. 이외에도 새로운 디자인의 18인치 알루미늄 알로이 휠을 장착했으며 디자인 전반에 있어 공기 역학을 고려했다고 합니다. 인피니티Q70의 공기저항계수는 0.27Cd로 동급 최고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이처럼 인피니티의 최상위 럭셔리 세단답게 고급스러우면서도 날렵한 이미지를 꾀하고 있습니다.
인피니티Q70 실내는 '더블 웨이브' 콘셉트로 구성되었다고 합니다. 곳곳에 우드 트림 재질을 사용했다는 것도 인피니티Q70 실내 디자인의 특징인데요,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하기 위한 노력의 흔적입니다.
Q70의 문을 열면 고급 요트를 형상화한 센터페시아와 유려한 대시보드가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오는데요, 센터페시아 중앙부의 컨트롤러와 버튼 등은 사용 편의성을 충족하기 위해 효율적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센터페시아 상단에 위치한 8인치 모니터는 내비게이션 정보를 보여주는데요, Q70의 내비게이션은 애프터마켓 시장에서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맵퍼스사의 아틀란3D맵을 탑재하고 있으며 무료 업데이트는 물론 *TPEG 수신을 통해 안전운행 정보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승차감 향상을 위해 차체 중앙 센터터널 부분을 중심으로 방음재와 흡음재를 보강했으며 뒷 선반과 적재 공간에도 흡음재 및 방진재, 진동 흡수 댐퍼 등을 추가해 소음과 진동을 대폭 줄인 것이 특징입니다.
TPEG(Transport Protocol Expert Group, 티펙)
방송 주파수를 이용해 자동차 내비게이션 단말기에 실시간 교통 정보, 여행 정보 등을 보여주는 기술
첨단기술로 움직이는 인피니티Q70
인피니티Q70은 안전 기술도 대폭 강화되었습니다. 먼저 차체 전면에 레이더 센서를 설치했는데요, 이는 전방 주행 차량과 그 앞 차량의 속도·거리를 감지하는 '전방 추돌 예측 경고 시스템(PFCW)', '차간 거리 제어 시스템(DCA)'과도 연동돼 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시스템은 사고 위험이 감지되면 1차 경고를 하고 2차로는 안전벨트를 조여 경고 강도를 높여줍니다. 이러한 경고에도 차량 속도가 줄지 않을 경우 차량 스스로 완전히 정지합니다. 주행 중에는 앞차와의 간격에 따라 브레이크를 작동하거나 가속페달을 원위치로 돌리는 기능도 있습니다. 또, 바로 앞 차는 물론 그 앞차의 속도와 거리까지 계산해서 위험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보다 진보한 ‘어라운드 뷰 모니터(AVM: Around View Monitor)’도 탑재됐는데요, 이 모니터는 차량 주변의 360도 환경을 화면으로 보여주는데 인피니티가 최초 도입한 기술로 유명합니다. 이번 어라운드 뷰 모니터에는 움직이는 물체까지 감지하는 기능이 추가돼 주차 때 발생할 수 있는 사고 확률을 크게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국내 E-세그먼트 분야는 승용차 부분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영역인데요, 인피니티Q70은 상품성이 개선된 반면 2014년형 제품에 비해 오히려 30만~50만원 저렴하다는 것이 큰 강점입니다.
지난해 돌풍을 일으킨 Q50에 이어 인피니티Q70이 국내 E-세그먼트 분야에서 새로운 지각변동을 일으킬지, 그 귀추가 매우 주목되는 것 같습니다. ^^
이미지 출처
인피니티Q70 외·내관 : 인피니티Q70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