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와 연결하다/컬쳐&트렌드
2014 전국 8월 축제 살펴보고 여행 떠나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7. 29. 15:53
2014 전국 8월 축제 살펴보고 여행 떠나요~
안녕하세요, 아주캐피탈 공식 블로그 '아주 특별한 하루'를 찾아주신 여러분~! 여러분 모두 휴가 계획은 잘 세우셨나요? 지금 벌써 휴가를 누리는 분도 계실 것이고, 다음 주 휴가를 눈앞에 두고 손꼽아 기다리는 분도 계실 것 같습니다. 그런데 아직까지도 이렇다 할 여행계획을 세우지 못한 분도 계시죠?! 그래서 오늘 아주 특별한 하루에서는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전국 8월 축제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다양한 볼거리와 맛있는 먹거리, 검은 수면이 일렁이는 밤바다 위를 수놓는 아름다운 불꽃의 향연이 함께 하는 즐거운 여름 축제를 함께 살펴보도록 할까요?
가볼 만한 8월 축제 하나. 화천토마토축제
(출처 : 화천토마토축제 홈페이지)
화천토마토축제
기간 : 2014.08.01(금)~2014.08.03(일)
주소 : 강원 화천군 사내면 사창리 246-4
전화번호 : 033-440-2911
장소 : 화천군 사내면 생활체육공원 일원
홈페이지 : http://www.tomatofestival.co.kr/
먼저 소개해드릴 8월 축제는 <화천토마토축제>입니다. 화천은 국내 제일의 토마토 산지로 손꼽히는 고장입니다. 화천 찰토마토는 분지라는 지역 특성상 밤 기온이 낮에 비해 크게 떨어지면서 토마토의 육질이 단단해져 '찰토마토'라는 이름으로 판매됩니다. 달고 아삭하며 식감이 좋기로도 유명한 토마토 생산 고장이지만, 화천은 교통사정이 좋지 않고 관광자원이 거의 없어 외지인의 발길이 잘 닿지 않는 고장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화천의 이름을 널리 알리기 위한 지역 주민의 노력 끝에 지금은 <화천토마토축제>와 화천이란 이름은 우리에게 꽤 친숙해졌죠.
(출처 : 화천토마토축제 홈페이지)
이번 축제에서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축제 전야제인 8월 1일은 축제 선포식과 불꽃놀이, 군민 노래자랑, 얼음 속 토마토 공주 구하기 등 도시민 가족과 화천군 주민들의 화합의 장이 열리며 8월 2~3일에는 ‘토마토로 붉게 물드는 세상’ 이라는 테마 아래, 토마토를 이용한 씨름대회, 슬라이딩, 꼬리잡기, 줄다리기 등 가족/친구와 함께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토마토 노래자랑, 몸짱 선발대회, 토마토 애정테스트, 토마토 빨리 옮기기 등 즐거운 게임에도 참여할 수 있죠. 이외에도 천군에서 준비한 순금 45돈이 걸린 ‘황금 반지를 찾아라’ 이벤트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가볼 만한 8월 축제 둘. 포항국제불빛축제
(출처 : 포항국제불빛축제 홈페이지)
포항국제불빛축제
기간 : 2014.07.31(목)~2014.08.03(일)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해안로 95
전화번호 : 054-270-2255
장소 : 형산강체육공원, 영일대(북부)해수욕장 등
홈페이지 : http://piff.ipohang.org/piff
포항의 또 다른 이름은 '물과 빛의 도시'입니다. 포항의 호미곶은 지리적으로 한반도를 상징하는 호랑이의 꼬리에 해당합니다. 이곳은 연중 가장 먼저 해가 뜨는 곳으로 대한민국의 최고의 해돋이 명소로 손꼽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 고대의 태양신화의 원형이라 볼 수 있는 신라 시대 '연오랑·세오녀' 설화의 무대이기도 하죠. <포항국제불빛축제>는 이러한 포항의 이름에 더할 나위 없이 걸맞은 축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출처 : 포항국제불빛축제 홈페이지)
<포항국제불빛축제>는 올해로 11회를 맞이하는 축제입니다. 2014년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영일대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축제에서는 포항의 '물과 빛'을 두루 만나볼 수 있습니다. 형산강 하구와 영일만 바다의 아름다운 야경을 무대로 10만 발에 가까운 불꽃이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메인 행사인 국제불빛경연대회가 열리는 2014년 8월 2일에는 영일대해수욕장에서 영국, 호주, 폴란드 팀의 화려한 불꽃이 밤바다를 수놓을 예정이며 31일부터 8월 3일까지 나흘간 영일대해수욕장과 포항운하 등지에서 축포를 쏘아 올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축제에서는 불꽃놀이뿐만 아니라 민속마당과 거리공연, 각종 전시와 체험 행사를 통해 더욱 다채롭고 풍요로운 축제를 기대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볼 만한 8월 축제 셋. 목포해양문화 축제
(출처 : 목포해양문화축제 홈페이지)
목포해양문화축제
기간 : 2014.08.01(금)~2014.08.05(화)
주소 : 전남 목포시 삼학로 88-56
전화번호 : 061-270-8441
장소 : 평화의 섬 삼학도 및 선창 일원
홈페이지 : http://www.mokpofestival.com/
2014년 제9회를 맞는 <목포해양문화축제>는 8월 1일부터 8월 5일까지 전라남도 목포시에서 매년 여름철 기간에 열리는 축제입니다. 목포해양문화축제는 첫해에는 유달산 꽃축제와 연계해 4월에 개최했지만 이후에는 7월 말부터 8월초순의 여름철까지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 축제는 목포시 평화광장과 삼학도 일대에서 펼쳐지는 목포 최대의 축제입니다. 이번 축제는 '항구 축제를 열다'라는 주제로 열리는데요, 지난해 호응을 얻었던 프로그램을 더욱 보완하고 축제 주제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목포만의 멋과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출처 : 목포해양문화축제 홈페이지)
총 8막의 넌버벌 미디어 퍼포먼스로 진행되는 화려한 개막식을 시작으로 길트기 풍물, 목포어선퍼레이드, 파시밥 나눔 행사, 생선궤짝 만들기, 그물 던지기, 닻줄 던지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목포에서만 느껴볼 수 있는 독특한 체험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제1회 목포전국사진촬영대회, 해변 마라톤대회 등도 개최되며 8월 4일에는 락페스티벌이 열려 우리나라 인기 절정의 락밴드가 참여해 여름밤의 낭만과 열정을 노래할 예정입니다. 어디서나 흔히 볼 수 있는 지역 축제가 아닌, 특징과 색채가 뚜렷한 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꼭 한 번 가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가볼만한 8월 축제 넷. 태백해바라기축제
(출처 : 태백해바라기축제 홈페이지)
태백해바라기축제
기간 :2014.07.25(금)~2014.08.16(토)
주소 : 강원도 태백시 구와우길 38-33 (황지동)
전화번호 : 고원자생식물원 033-553-9707
장소 : 강원 태백시 구와우마을
홈페이지 : http://www.sunflowerfestival.co.kr/
화가 빈센트 반 고흐가 가장 사랑했던 꽃, 해바라기. 황금빛으로 빛나는 노란 꽃을 바라보자면 저절로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만 같은데요, 우리나라에도 스페인의 세비야 못지 않은 해바라기 군락이 있다는 사실을, 혹시 여러분은 알고 계셨나요? 꽃 구경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여름에 즐길 수 있는 몇 안 되는 꽃 축제인 <태백해바라기축제>를 꼭 가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출처 : 태백해바라기축제 홈페이지)
올해의 <태백해바라기축제>는 '백만 송이 해바라기와 코스모스 꽃밭여행'을 주제로 2014년 7월 25일부터 8월 16일까지 23일 동안 개최됩니다. 해바라기 및 솔잎, 쑥 등의 발효액 시음, 해바라기 발효액 담그기 체험, 해바라기 씨앗 심기 체험, 동물관찰 및 먹이 주기 체험, 소나무 효소토굴 관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지만 이번 축제의 백미는 뭐니뭐니해도 끝없이 펼쳐져 있는 아름다운 꽃 길 탐방로를 걸어가는 것입니다. 해발 800m 고산지대인 구와우마을의 해바라기는 매년 7월 말부터 꽃망울을 터트리는데요, 무려 100만 송이에 달하는 해바라기가 잊지 못할 장관을 연출합니다. 평소 사진 찍기를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출사와 관광을 동시에 즐기기에도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가볼 만한 8월 축제 다섯. 부천국제만화축제
(출처 : 부천국제만화축제 홈페이지)
부천국제만화축제
기간 :2014.08.13(수)~2014.08.17(일)
전화번호 : 032-310-3071~8
장소 : 한국만화박물관, 영상문화단지
홈페이지 : http://bicof.com/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축제는 <부천국제만화축제>입니다. 이 축제는 국내 유일 출판만화 축제로 올해는 ‘만화, 시대의 울림’이란 주제로 열릴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는 개·폐막식을 비롯해 전시, 페어(박람회), 참여행사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전시행사에서는 조선왕조 500년의 역사를 담은 박시백 작가의 ‘조선왕조실록전’, 원전문제를 다룬 에마뉘엘 르파주의 ‘체르노빌의 봄 특별전’, 위안부 피해 여성들의 이야기를 담은 ‘지지 않는 꽃’ 등 주제와 깊은 연관이 있는 작품이 전시될 예정입니다.
(출처 : 부천국제만화축제 홈페이지)
또, 국내 작가·기업 콘텐츠 판매와 프로모션 등 만화산업 전문 비즈니스 행사인 페어, 만화생태계의 3D 프린팅 역할·서사 만화·자전적 만화 등을 주제로 한 콘퍼런스도 마련되며, 이번 축제 기간 중에는 세계 7개국 40여 명의 어린이들이 모여 만화로 소통하고 만화가의 꿈을 키우는 교류의 장인 '제3회 세계어린이만화가대회'도 함께 열립니다.
이외에도 유명 만화가가 시민에게 캐리커처를 그려주거나 사인을 해주는 이벤트, 인기 애니메이션 상영, 코스튬 플레이(만화 주인공 복장을 한 참여자)와 사진 촬영 등 다채로운 시민·학생 참여 행사가 준비돼 있습니다. 부천국제만화축제는 만화를 주제로 하는 국내 최대이자 유일의 축제로 그 의의가 높은데요, 그 열띤 현장에서 영화·출판·게임물·캐릭터 상품 등으로 재생산할 수 있는 문화 콘텐츠 산업의 원천인 만화의 가치를 한껏 느껴보시기 바랍니다~!